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1Password 4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버전 '베타 테스터' 모집

1Password 4 iOS 버전과 맥 버전을 질렀더니 이번엔 윈도우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이라는 복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Password 제작사 'AgileBits'는 고객에게 보내는 이메일에서 차기 1Password 윈도우 버전 및 안드로이드 버전의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공식 웹 사이트를에 베타 테스트 참가 페이지가 마련됐으며,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순서가 왔을 때 다운로드 링크를 알려주는 클로즈드(Closed)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두 버전 모두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것 외에 정확한 출시 일정이나 판매 가격, 업그레이드 정책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제작사가 가장 큰 시장인 iOS와 맥에 주력하다 보니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버전은 항상 찬밥 신세였고, 같은 제작사가 만든 앱이 맞나 싶을 정도로 완성도가 매우 떨어졌습니다. 차기 버전은 단순히 멀티플랫폼을 지원한다는 '구색 맞추기'가 아니라 맥 버전이나 iOS 버전에 버금가는 성능 향상이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 자체가 하나의 자립형(Standalone) 소프트웨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말이죠. 

아울러 제작사는 맥용 1Password의 레이아웃을 구 버전처럼 바꾸는 기능과 검색 기능이 강화된 4.1 버전이 곧 RC(릴리스 후보) 버전 형태로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며, 비-맥앱스토어 버전을 쓰는 경우 1Password 환경설정 > 업데이트 탭에서 '베타 버전 포함' 항목을 체크해 미리 써볼 수 있다고 공지했습니다. iOS용 1Password도 곧 나올 4.5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는데, '엄청난(Huge)' 업데이트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적지 않은 변화가 찾아오려나 봅니다.

베타 테스트 신청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AgileBits - Beta Windows Newsletter Signup
• AgileBits - Beta Newsletter for Android Signup

관련 글
맥용 1Password 버전 4 클로즈드 베타 테스터 모집
• 맥용 1Password 4 정식 버전 출시. 어떤 점이 달라졌나?
iOS용 1Password 버전 4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