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카넥스(Kanex), 기가비트 랜 ∙ eSATA ∙ USB 3 통합한 썬더볼트 어댑터 두 종 출시 예정

애플 주변기기 전문업체 가운데 어댑터 제품군으로 유명한 '카넥스(Kanex)'가 두 종류의 썬더볼트 어댑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제품 모두 한쪽 끝에 썬더볼트 케이블이 달린 어댑터 제품인데, 반대편에 USB 3.0 단자 + 기가비트 랜 단자 또는 USB 3.0 단자 + e-SATA 단자가 달린 모델로 구분됩니다.

■ Thunderbolt™ → Gigabit Ethernet + USB 3.0 어댑터

Thunderbolt™ → eSATA + USB 3.0 어댑터

제품 개발과 관련해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 원래 페이스북 투표를 통해 인기 있는 단 하나의 제품만 가려내려고 했는데 참여 열기가 뜨거워 결국 두 제품을 모두 출시하게 됐다고 합니다.

썬더볼트 칩셋 가운데에서도 보급형으로 나온 '포트릿(Port Ridge)' 칩셋을 사용해 여분의 썬더볼트 단자가 달려있지 않고, 이 때문에 데이지 체인도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더 저렴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놀고 있는 썬더볼트 단자를 USB 3.0으로 대체할 수 있고, 또 외부 전원이 필요없어 칼디지트벨킨이 내놓은 허브형 제품처럼 한 군데 고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세일즈 포인트입니다.

아직 어떤 USB 3.0 칩이 사용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벨킨 썬더볼트 독과는 다르게 USB 3.0 성능이 반토막나지 않고 온전한 속도를 뽑아준다고 합니다. 현재 썬더볼트 레디 인증을 받기 위해 인텔과 협의 중이며, 이르면 초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제작사가 밝힌 상태입니다. 이제 초여름이라고 해봤자 두어달 밖에 남지 않았죠. 

썬더볼트 단자는 있는데 USB 3.0 단자가 없는 2011년식 맥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단비 같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제품 출시 소식을 알려주는 뉴스레터를 링크에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Kanex - Kanex ThunderboltTM Adapters /via Shadow_Link

관련 글
•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로스독 판매 개시
•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도킹 스테이션 최종 사양 및 가격 확정
• 칼디지트(CalDigit), 200불 미만의 저렴한 썬더볼트 도킹 스테이션 출시. 국내에서도 11월11일부터
• 매트록스(Matrox), 'DS1 썬더볼트 도킹 스테이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