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Framer (0.99불 → 무료)
용량도 크지 않고 아주 간단한 구성의 꼴라주 프로그램 'PhotoFramer'가 기간한정 무료로 풀렸습니다. 원래 99센트에 판매되는데 차기 버전이 나올 때까지 맥앱스토어에서 공짜로 배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상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Composure' 보다 기능적인 측면에서 완성도가 떨어지지만, 한 가지 부분에서는 더 편리한 점이 있어 다운로드를 추천할 만 합니다. 여러 사진을 이어 붙이기가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포토샵 같은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없이 두 장이나 그 이상의 사진을 가로세로로 보다 쉽게 붙일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 분들이 계신데, 이런 용도에 매우 잘 부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폴더에서 창으로 원하는 만큼 사진을 끌어놓은 후 '두 손가락 꼬집기' 제스처를 이용해 사진의 비율을 적당히 조절하면 결과물이 뚝딱 완성됩니다. ▼
원하는 코멘트를 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띕니다. ▼
사진을 쉽게 이어 붙일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꼴라주 프로그램으로서의 역량도 꽤나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레이아웃의 수도 200개 종류가 넘고 테두리 두께나 외곽선 처리를 세밀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한 꼴라주 이미지는 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린터 출력 또는 페이스북, 트위터, 메시지로도 바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때에 따라 매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이런 유형의 프로그램은 막상 필요할 때 눈에 잘 띄지않아 인터넷을 헤맬 때가 많죠. 언제 다시 유료로 전환할지 모르니 늦지 않게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
링크
• PhotoFramer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