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 맥을 사용한다면 외워야 할 단축키 12

허핑턴포스트 코리아에 "맥을 사용한다면 외워야 할 단축키 12"라는 제목으로 유용한 팁이 올라왔습니다. 

"키보드 위에서 인생의 대부분을 보내야 하는 사람은 주목하시라. 이제까지 command + C (복사) command + V (붙여넣기)만 썼다면 새로운 세계가 열릴 것이다.

맥 사용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단축키 13개를 소개한다. 불필요한 시간은 단축하고 삶의 질은 높여줄 것이다.…"

[Huffington Post]

본문의 네 번쨰 단축키 "활성화된 창들을 잠시 숨기는 방법"은 지금까지 트랙패드로만 이용했지 단축키를 쓸 생각은 못했는데 순식간에 데스크톱을 열어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원래 같은 기능이 F11 키에 에 할당되어 있는데 fn 키와 같이 누르기 위해 두 손으로 쓰기 불편했거든요. 그리고 본문의 9번 단축키 command + control + D 는 특정 앱에서만 작동하거나 부연 설명이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선택한 단어를 OS X에 내장된 사전에서 검색해주는 단축키죠. 이 외에도 여러 키보드 단축키가 재미있는 문구와 함께 잘 소개돼 있습니다. 

백투더맥에도 얼마전 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2가지 추천 키보드 단축키"를 정리해서 올렸으니 같이 살펴보시면 맥을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참조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 맥을 사용한다면 외워야 할 단축키 12

관련 글
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2가지 추천 키보드 단축키
• 맥에서 사용되는 특수키 심볼 모양을 쉽게 암기해 봅시다
• OS X 특정 메뉴 막대 항목에 사용자 단축키를 할당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