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 맥에서 액티브엑스 없이 신용카드 결제하기

맥에서 액티브액스 없이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을까? 한국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때 결제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한 가지 꼼수가 윤지만님의 블로그에 소개되었습니다.

"맥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공인인증서와 액티브엑스에 대해서 이를 갈 수 밖에 없다. 공인인증서와 액티브엑스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는 맥에서는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국내 맥 사용자들은 인터넷 결제를 할 때면 부트캠프나 패러렐즈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다 – 나 같은 경우는 사무실의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했었다.

이런 불편 속에 맥에서 (혹은 윈도우 & 맥용 크롬에서) 액티브엑스를 비롯한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고,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팁이 있다. 브라우저의 개발자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다. 맥에서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마치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는척을 하는 것이다. 개발자 메뉴에 있는 사용자 에이전트를 이용하면 그렇게 할 수가 있다… 이하 생략

- Yoon Jiman

'간편결제'를 지원하는 쇼핑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제한이 있지만, 생각보다 팁을 적용할 수 있는 카드/사이트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인강 사이트에서도 써먹을 수 있구요. 여러모로 패러렐즈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절차가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궁극적으로 정부와 업체가 나서서 액티브액스를 폐지하는 것이 베스트 시나리오겠지만, 어쨌든 시대적 상황이 패러렐즈나 VMWare를 켜야할 이유가 점차 줄어드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이런 글을 '팁'이나 '꼼수'로 소개할 필요가 없어질 날이 오게 되리라 믿습니다. 아니 믿고 싶습니다.



참조
Yoon Jiman - 맥에서 액티브엑스 없이 신용카드 결제하기

관련 글
• 맥 환경에서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 요구하는 은행 및 카드 명세서(보안메일)를 열어보자!
• 패러렐즈 같은 가상화 프로그램이 없어도 맥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VM 솔루션 'Sauce'
• G마켓,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OS X에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오픈. '아직은 많이 아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