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맥용 공식 트위터 앱을 위한 기능 확장 플러그인 "타임라인에서 인스타그램 사진을 바로 볼 수 있어요'"

더디기만한 트위터 공식앱 개발에 단단히 뿔이 난 개발자가 있나 봅니다.

공식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추가해주는 플러그인이 나왔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포함해 Imgur, Twitpic, Moby 등 유명 미디어 공유 서비스에 올린 사진을 트위터 타임라인에 띄워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사진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타임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전부터 많은 사용자들이 요구하던 기능이었는데, 정작 트위터가 아닌 서드파티 개발자가 문제를 해결해준 셈입니다. 어떤 미디어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는지는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플러그인을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볼까요?

적용 방법

1. 생각보다 설치 절차는 간단합니다. 우선 링크를 통해 ➥ EasySIMBL과 ➥ 트위터 플러그인을 내려받습니다.

2.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트위터 앱에 플러그인을 주입시켜주는 EasySIMBL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앞서 내려받은 EasySIMBL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한 뒤 프로그램 실행하여 좌측 상단에 있는 "Use SIMBL" 상자를 체크합니다.

3. 다운로드 폴더에 받아놓은 .bundle 확장자의 플러그인 파일을 EasySIMBL로 드래그하여 등록합니다.

4. 이후 EasySIMBL을 종료하고 Twitter 앱을 시작하면 플러그인이 적용됩니다.

*만약 나중에 해당 플러그인이나 EasySIMBL이 필요 없어지면, "Use SIMBLE" 상자의 체크를 해제한 뒤 EasySIMBL 실행 파일과 ~/Library/Application Support/SIMBL/ 폴더를 휴지통으로 통째로 이동하면 시스템에서 깨끗이 제거됩니다.

플러그인 설치 문턱도 낮고 설치제거도 간편하니 맥용 공식 트위터 앱을 쓰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보다 더욱 풍분한 사진으로 수놓아진 타임라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조
GitHub - SimblPluginsForTwitter
GitHub - EasySIMBL

관련 글
• 맥용 공식 트위터 업데이트... '최대 4장의 이미지 업로드 지원...외에도 숨겨진 기능이 있다?'
• 맥용 트위터앱, 1년 만에 업데이트...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한국어 지원
• 맥용 트위터 공식앱 '용량 확보를 위해 캐시 청소를 수작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