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3월 9일 이벤트 초대장 발송... "애플 워치 이벤트"?

애플이 3월 9일에 이벤트를 연다고 외신들에게 초대장들을 발송했습니다.

장소는 샌프란시스코의 예르바 부에나 센터로, 9월에 애플 워치 이벤트를 열었던 플린트 센터나 매년 WWDC를 여는 모스코니 센터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그래도 1,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큰 장소입니다. 애플은 여기서 아이팟 이벤트와 2012년 아이폰 5 이벤트, 2013년 10월 이벤트 등의 대규모 제품 발표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애플은 또한 이 이벤트를 라이브스트림한다고 공지했습니다.

그럼 이 이벤트에서 애플은 뭘 발표할까요?

대부분의 외신들은 여기서 애플이 워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팀 쿡이 지난 실적 발표에서 4월에 워치를 출시한다고 말한 것을 감안하면 출시가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정확한 출시일이나 예판 일정, 확실한 가격 정보(지금은 가장 저렴한 스포트 모델의 가격인 $349만 나와 있습니다) 등 공개된 것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애플이 몇 주 전에 개발자들을 초대해 애플 워치 앱 개발을 도와주고 있는 것도 이 이벤트에서 써드파티 앱 데모를 보여주기 위해 일정을 맞춘 거라 생각하면 얼추 앞뒤가 맞습니다.

또한, 루머가 계속 돌고 있는 12인치 신형 맥북도 여기서 발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분기에 판매를 시작한다는 루머가 꾸준히 돌았고, 이벤트를 예르바 부에나 센터같이 대규모 장소에서 하는 것도 발표 내용이 적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3월 9일까지 2주 좀 덜 남았는데, 기나긴 기다림이 될 것 같네요.



참조
Apple Watch event announced for March 9 - The Verge

관련 글
[루머] 애플, 2~3월에 신제품 발표행사 개최... "애플워치, 레티나 맥북에어 공식 발표할 듯"
[루머] 12인치 맥북에어는 1분기내 출시... 애플워치는 3월부터 판매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