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추천 무료앱] 맥용 음력 생일 입력기 'Lunar'... 맥 앱스토어 통해 배포 개시


Lunar (무료)

얼마전 블로그에 'OS X에서 음력 달력을 보는 방법'에 관한 포스트를 올린 바 있습니다.

캘린더를 통해 음력 날짜를 확인하고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반복적인 음력 이벤트를 손쉽게 입력할 수 있는 앱인 'Lunar'가 글에서 아주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개발이 중단된 앱이라 제가 보관하고 있던 실행 파일을 첨부했었는데요, 이제 이 파일을 받으실 필요 없이 맥 앱스토어에서 직접 Lunar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앱의 개발자이신 'felaur(최재영)'님이 앱을 업데이트하면서 맥 앱스토어에도 등록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Lunar의 주요 기능

아이콘이 아주 신선하게 바뀌었는데 사용법 자체는 기존 버전과 동일합니다.

앱을 실행한 뒤 제목과 음력 날짜, 캘린더, 음력 이벤트를 기재할 날짜 범위를 선택한 뒤 생성 단추만 누르면 배경에서 모든 작업을 진행되면서 캘린더에 이벤트가 등록됩니다. 또 다른 캘린더와 이벤트가 섞이지 않도록 음력 이벤트 전용 캘린더를 생성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Lunar의 또 한 가지 주요 기능은 양력 달력에 음력 날짜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양력 기준으로 1일과 특정 요일에 음력 날짜를 삽입하거나, 반대로 음력 기준으로 1일이나 보름(15일)에 해당하는 양력 날짜에 음력 날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위 예시와 같이 음력 기준으로 '매월 1일'과 '매월 보름'을 선택하고 이벤트를 생성하면... 양력 달력에 음력 1일과 15일이 표기됩니다. 설명은 조금 어렵게 들리지만 한번 써보면 금방 익숙해질 만큼 간단합니다. ▼

그밖에 캘린더에 내장된 중국력이 아닌 천문우주지식포털 자료를 기준으로 음력을 표시하므로 한국 실정에 맞는 음력 이벤트를 입력할 수 있다는 점도 Lunar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맥을 쓰는 한국인이라면 꼭 필요한 필수 앱이 아닐까 싶은데, 선뜻 무료로 배포해주신 'felaur'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unar는 아래 링크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애플이 중국력뿐만 아니라 한국식 음력도 캘린더에 꼭 도입해 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Lunar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OS X에서 음력 달력을 보는 방법... 음력 생일을 손쉽게 반복 입력하는 방법
• OS X 메뉴 막대에 캘린더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는 유무료 맥용 프로그램 6종
• OS X 메뉴 막대에 깔끔한 달력을 달아 드립니다 'Itsy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