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키보드 각인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 올라온 한 장의 키보드 사진 때문에 애플 커뮤니티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미 IT매체 9to5mac은 체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무선 키보드의 F5∙F6 키에 백라이트 각인이 새로 추가되었다고 전했습니다(위 사진). 지금까지 나온 애플 무선 키보드 중에서 F5∙F6 키에 키보드 백라이트 제어를 의미하는 각인이 새겨진 적은 없었다며, 키보드 백라이트가 탑재된 맥북프로와 맥북에어 키보드에서만 이러한 각인을 볼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두고 애플 커뮤니티에서는 두 가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무선 키보드에도 LED 백라이트가 탑재되는 것 아니냐 하는 희망 섞인 관측입니다. 무선 키보드도 맥북 계열 키보드처럼 백라이트가 탑재될수 있다는 주장인데, 공교롭게도 다음달에 나올 새로운 '맥북'에도 저전력 LED 백라이트가 들어가 있어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맥북의 백라이트를 무선 키보드로 조종하는 단순한 기능일 것이다 라는 다소 비관적인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제품의 중대한 변화임에도 디자인에 근본적인 변화가 없었던데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제품 소개 문구가 토씨 하나 바뀌지 않았다는 겁니다.
* 이전 키보드 각인
백라이트 키에 비해 조명은 덜 받고 있지만 F12키 오른쪽에 있던 추출(Eject) 키도 전원 키로 바뀌었습니다. 비-레티나 13" 맥북프로라는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거의 모든 맥 제품에서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가 제거되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건 충분히 납득할 만한 변경사항입니다.
과연 어느 쪽 주장이 맞을지 알 수 없으나 조만간 새 제품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라 앞으로 지켜보면 알 일입니다. 한편, 애플 무선 키보드는 지난 2009년에 현재의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며, 지난 2011년 OS X 라이언에 맞게 일부 키가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줄곧 같은 디자인을 고수해 왔습니다.
참조
• Apple Online Store - Apple Wirelss Keyboard(česká) /via 9to5mac
관련 글
• 신형 맥북 키보드 사용 소감... '애플 키보드와 아이패드의 교차점'
• 애플, 신형 맥북에 새로운 키보드 서체 적용... 애플워치와 동일한 '샌프란시스코'
• 애플 마우스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