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애플워치의 모든 사양 정보를 담은 스프레드시트

"내가 세어본 바에 의하면 애플이 판매할 애플워치 모델은 모두 38종류다. 애플 사이트에 각각의 모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고, 가격은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자료로 애플워치의 세부 사항을 확인하려면 상당한 페이지 넘김과 스크롤 작업을 요구한다.

모든 모델을 한눈에 비교하고 싶어 두 자료를 하나의 거대한 스프레드시트로 취합해보았다."

- Rob Griffiths

애플워치 섹션에만 들어가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팠던 분들에게 무척 유용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애플워치 스포츠보다 애플워치 + 클래식 버클 조합의 무게가 더 적게 나가는 건 이번 자료를 통해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38mm 기준 62g vs. 56g) 마냥 스포츠 모델이 제일 가벼운 줄로만 알았는데 꽤 의외입니다. 반면에 제일 무거운 조합은 애플워치 + 링크 브레이슬릿 시곗줄인데요. 제일 가벼운 모델보다 거의 두 배 가까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125g) 가격도 가격이지만 애플워치를 구매할 떄는 무게를 위해 '뽀대'를 희생할 것인가, 아니면 뽀대를 위해 무게를 포기할 것인가도 고민을 좀 해봐야 할 듯합니다.

그 밖에도 시계를 찰 수 있는 손목 두께와 가격대 등 다양한 정보가 일목요연하고 잘 정리되어 있으니 예판일 전에 모델 선택을 끝낼 분들은 꼭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스프레드시트는 고해상도 이미지엑셀 파일 두 가지 종류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참조
• Rob Griffiths - The all-in-one Apple Watch spreadsheet

관련 글
애플, 애플워치 사전주문 일정 공지.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도 공개
• 애플은 어떻게 워치를 만드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