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맥용 뽀모도로 타이머 'Pomodoro Time Pro'


Pomodoro Timer Pro (4.99불 ▸ 무료)

시간관리와 업무 효율성을 따지는 분이라면 잘 만든 뽀모도로 타이머 하나 무료로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Pomodoro Time'이라는 앱이 오늘 딱 하루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동명의 무료 버전에서 광고와 기능 제한이 제거된 소위 Pro 버전입니다.

이탈리아어로 토마토를 의미하는 '뽀모도로' 테크닉은 앞서 Eggscellent 앱을 소개하면서 한 차례 정리한 바 있습니다. 요컨대, 25분 동안은 지금 하는 일에만 집중하고, 그 후 5분은 휴식에만 전념하는 사이클을 반복하는 시간 관리 기법이죠. 이렇게 시간을 잘개 쪼개어 쓰면서 집중력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 하루에 해치울 수 있는 자신의 업무 처리 능력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것이 목표입니다. 이런 방식 때문에 효과 하나만큼은 가장 뛰어난 축에 속하지만, 한편으로는 시간에 대한 속박과 얽매임이 심해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뉘는 시간 관리 기법이기도 합니다.

Pomodoro Time의 특징

뽀모도로 테크닉을 얼마나 정교하게 구사할 수 있는지는 타이머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요. 이번에 무료로 풀린 'Pomodoro Time'은 뽀모도로 테크닉을 제대로 구현했으면서도 꽤나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 동안 해야 할 일을 'To Do' 목록으로 작성해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또 환경설정을 통해 일과 휴식 시간의 분배도 자유롭게 구성할 있습니다. 뽀모도로 테크닉의 핵심인 25/5 규칙을 따를 필요 없이, 자신의 역량에 맞게 시간을 융퉁성 있게 관리할 수 있다는 얘기죠. OS X의 알림 배너를 통해 타이머 완료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한 점도 칭찬할 만하고, 소프트웨어적으로 째깍째깍 소리를 내는 효과음도 은은한 압박(?)을 불러일으키는 쏠쏠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날그날 완료한 뽀모도로 횟수를 통계내어 그래프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과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iOS 컴패니언 앱으로 그날의 할 일과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도 눈에 띄는 기능입니다. (iOS 버전은 이번에 무료로 풀리지 않았습니다.) ▼

아직 본격적으로 앱을 써보지는 않았지만 기능이나 인터페이스에 있어 특별히 나무랄 것이 없어 보이고, 유료로 구매했어도 크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뽀모도로 테크닉을 사용하는 분들이나 앞으로 사용할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내려받아두시길 추천합니다. 뽀모도로 테크닉에 관한 블로그 포스트도 다시 한번 참고하시구요 :-)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Pomodoro Time Pro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Eggscellent - 업무 집중력 향상을 위한 뽀모도로 기법을 맥에서 실천해보자!
심플함이 매력인 맥용 뽀모도로 타이머 'Pomodoro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