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다재다능한 맥용 파일 바구니 앱 'Unclutter' 4.99불 ▸ 1.99불

매주 화요일마다 각종 맥용 프로그램을 2달러에 판매하는 'TwoDollarTuesday' 프로모션이라고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블로그를 통해서도 프로모션 소식 자주 전해드렸었는데, 한동안 퀄리티 있는 앱이 등장하지 않아 호응이 썩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 프로모션은 파일 바구니 앱으로 잘 알려진 'Unclutter 2'가 포함돼 있어 눈여겨 볼만 합니다.

'정돈하다' 또는 '깔끔하게 유지하다'라는 이름을 가진 'Unclutter' 앱은 화면 한 켠에 노트나 파일을 넣고 뺄 수 있는 일종의 '바구니'를 만들어 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여러 폴더에 분산되어 있는 파일을 모아 한 번에 처리하거나, 메모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한 앱이죠. 사용 방법과 인터페이스도 다른 프로그램과 사뭇 차이가 나는데요, 메뉴 막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파일 바구니뿐만 아니라 노트를 작성할 수 있는 메모장과 클립보드에 어떤 텍스트가 담겨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정보창을 동시에 띄울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 용도로 앱을 잘 활용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이 특히 반가운 이유는 버전 2 업그레이드 이후 처음 있는 할인 행사라는 점입니다. 4월 9일에 요세미티에 대응하는 버전 2가 나왔지만 4.99달러라는 비교적 높은 가격에 판매돼 가격에 대한 부담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운 옷을 입은 버전 2를 거의 60% 낮은 가격인 1.99달러에 장만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키노트와 페이지, 아이북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템플릿 모음 'Infographics'와 특정 폴더에 있는 파일의 목록을 엑셀이나 CSV 포맷으로 내보낼 수 있는 'File List Export'가 맥 앱스토어를 통해 1.99달러에 판매 중이니 같이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TwoDollarTuesday

관련 글
맥 사용 중 파일을 담아두는 작은 바구니 프로그램 'Yoink'
• Popclip 개발자가 만든 맥용 파일 바구니 앱 'Dropshelf'
• 맥가이버칼 같은 다재다능한 맥용 파일 관리 유틸리티 'FileP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