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추천 무료앱] 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 맥에서 한방에 모아 보자! 'Zoommy'


Zoommy (무료)

UnsplashSplitShireStartup Stock Photo... 세 곳 모두 웹 디자이너와 블로거들에게 무척 익숙한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몇 가지 규칙(CCL)만 지키면 여기저기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사진을 인터넷에서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공짜라고 해서 사진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기여자가 늘어나면서 선택의 폭도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넓어지고 있죠. 때로는 제품 브로슈어나 포트폴리오에서 바로 끄집어 낸 듯한 빼어난 품질을 자랑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사진을 다른 사람도 맘껏 쓰라고 공개해둔 것은 매우 고마운 일이지만, 간사한게 사람 마음인지라 발품을 팔아야 하는 게 귀찮고 성가시게 느껴질 때가 많은데요. 저작권 걱정 없는 사진을 한결 수월하게 훑어보고 내려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등장했습니다. 스무 군데의 크고 작은 스톡 사진 사이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Zoommy'라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Zoommy 둘러보기

기본적으로 윈도우 왼쪽에 있는 사이드바를 통해 모든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을 한데 모아 보거나 특정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만 골라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어떤 사이트에서 관심 있는 사진을 발견하면, 사진을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찍을 사진을 통해 영감을 받고 싶다면 깃발을 달아 따로 스크랩 해 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도 앱 안에서 바로 할 수 있는데, 그 전에 저작권 관련 사항을 확실히 짚고 넘어가는 게 현명하겠죠. 우측 상단에 있는 'Go to the Site'를 누르면 사진이 게재된 사이트를 웹 브라우저에서 열어줍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아직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한 가지 아쉬운 부분도 눈에 띕니다. 이런 프로그램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사진 검색 기능이라든가, 사진을 태그로 분류하는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또 이따금 사이트에서 사진을 불러오지 못해 시커먼 화면만 띄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워낙 크기에 이런 단점을 충분히 상쇄하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후속 업데이트에서 이런 단점만 보강한다면 사진을 찾아 여기저기를 떠도는 웹디자이너와 블로거에게 더 없이 좋을 프로그램을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Zoommy는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Zoommy



참조
Zoommt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원 사이트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력한 이미지 수집 기능을 갖춘 맥용 디지털 스크랩북 'E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