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아이폰 '문자 메시지 전달'에 동일한 맥이 중복 표시되는 문제와 해결 방법

전화통화와 문자 메시지는 휴대전화의 영역이었습니다.

그동안 맥에서는 아이메시지만 주고받을 수 있었을 뿐, 일반 전화나 문자 메시지는 그림의 떡이었죠. 하지만 OS X 요세미티, iOS 8을 시작으로 전화 통화뿐만 아니라 일반 문자 메시지도 맥에서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문자 메시지 전달'이라는 기능 덕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문자 메시지 전달'은 원하는 기기로만 할 수 있습니다.

맥, 아이패드 등 여러 대의 기기를 쓴다면, 아이폰으로 온 일반 문자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죠. 그런데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거나 복구하면 아이폰 문자 메시지 전달란에 똑같은 기기 이름이 반복적으로 등장할 때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문자 메시지를 연동하려고 하면 어떤 스위치가 어떤 기기를 의미하는지 몰라서 한참을 해매곤 하죠.

* iOS → 설정 →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

새 운영체제가 출시된 작년부터 올해까지 국∙내외 애플 커뮤니티에서도 문제 제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유일한 해결책은 애플 아이디의 암호를 변경하는 것 뿐입니다. 운영체제 재설치하거나 복구할 때, 아이메시지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등록이 해제되는데, 그리 하지 않아서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애초 기기를 등록할 이런 설명이 있었더라면 불편을 토로할 필요도 없었을 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이폰에서 직접 목록을 편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필요해 보입니다.

애플 아이디 암호는 애플 계정 관리 사이트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도 문자 메시지에 등록된 기기를 정리할 겸해서 간만에 암호를 더욱 튼튼한 조합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혹시 동일한 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은 암호를 새로이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Apple - 나의 Apple ID
Apple Support Comminities - Remove devices in Text Message Forwarding settings pane?

관련 글
OS X 요세미티: 메시지 앱의 7가지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
애플, iOS 8.1 정식 버전 공개... 문자 메시지 전달,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 추가 지원
아이폰과 맥 간의 '문자 메시지 전달'은 iOS 8.1 버전부터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