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아이폰 6s vs. 6s 플러스: 디지털 방식과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의 성능 차이

아이폰 6s 플러스에 탑재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의 장점을 잘 보여주는 비교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작년의 경우, 아이폰 6와 달리 아이폰 6플러스에는 OIS, 즉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이 탑재됐다. OIS는 동영상 촬영시에는 작동되지 않는다. 그러나 올해 출시된 아이폰 6s 플러스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OIS가 작동한다. 기가텍이 아이폰 6s와 6s 플러스의 손떨림 방지 성능을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아이폰 6s도 손떨림은 현저하게 줄어든다.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가 손떨림을 보정하는 '디지털 이미지 안정화 기술(DIS)'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디지털 이미지 안정화 기술은 풀 HD 1920x1080를 찍을 때는 잘 작동하지만, 4K 동영상을 찍을 때는 그렇게 효과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 MacRumors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즐기지만, 그렇다고 무거운 카메라를 짊어지고 다니기 싫어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올해도 '플러스'가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참조
MacRumots - 4K Video from iPhone 6S Plus Shows Striking Advantage of 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관련글
• 아이폰 6s 벤치마크 점수 (vs. 맥북)
• 아이폰 6s∙6s 플러스에 2GB, 아이패드 프로에 4GB 램 탑재
• 첨단 기술의 비밀, 애플의 3D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