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for Mac 사용자를 위한 긴급 서비스 알림

2015.09.30 18:10    작성자: ONE™

맥용 가상화 소프트웨어 '패러렐즈 데스크톱'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는 패러렐즈사가 '버전 10' 고객들에게 공지 메일을 일괄 발송했습니다. 내일 출시될 OS X 10.11 엘 캐피탠에서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니 '버전 11'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장려하는 메일입니다. 그런데 그 내용이나 제작사의 자세가 영 석연치 않게 느껴집니다.

팩트

∙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버전은 지금으로부터 1년 전인 2014년 8월 20일에 출시됐습니다.
∙ 제작사가 내세운 새 버전의 특징은 맥과 윈도 가상머신 간의 자연스러운 통합을 통한 향상된 사용자 경험이었습니다.
∙ 이를 위해 다양한 연동 기능을 제공했는데, 그 중 하나는 윈도 가상머신과 맥 운영체제 간의 자유로운 파일 복사와 클립보드 공유였습니다.

∙ 패러렐즈 데스크톱 11 버전은 2015년 8월 20일에 출시됐습니다.
∙ 애플의 새 운영체제 OS X 엘 캐피탠도 10월 1일에 출시됩니다.
새 OS X에서도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버전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가상머신 간의 파일 끌어놓기 같은 기초적인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패러렐즈를 동시 모드(Coherence Mode)로 구동할 때 윈도 애플리케이션을 전체화면으로 실행할 수도 없습니다.
∙ 루트리스라는 시스템 보안 기능 때문에 부트캠프 파티션에 설치한 윈도 운영체제도 불러올 수 없습니다.
∙ 새로 나온 11 버전에서는 이런 제약이 없습니다.
∙ 결국 윈도 가상머신을 새 운영체제에서 온전히 사용하려면 패러렐즈 데스크톱 11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생각

소프트웨어 기업이 소프트웨어로 수익을 내는 것은 아주 당연한 일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업그레이드를 장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아주 기초적인 기능을 걸고 넘어지며 마치 새 버전을 강매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 건 절대 바람직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새 운영체제에 맞게 구 버전을 싹 뜯어고친다거나 최적화까지 바라지도 않습니다. 왜 새 운영체제에서 이러한 기능을 쓸 수 없는지, 11버전에선 어떻게 해결했는지, 패치로도 해결 불가능한 문제인지 최소한의 설명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다짜고짜 일부 기능이 작동 안 한다며 업그레이드를 독촉하는 행태라니.

1년 전에 패러렐즈 데스크톱 10을 구입한 사람은 말 그대로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것인지 1년만에 지원이 중단될 서비스를 '구독'한 것이 아닐 겁니다. 매년 이런 일이 반복되고 있는데, 결국 새 버전도 내년에 '팽당할 것'이라는 불신만 키우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공지 메일의 제목과 달리 도대체 어디가 '사용자를 위한' 알림인가 싶습니다.



참조
Parallels Desktop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패러렐즈 데스크톱 신제품 출시... 'Parallels Desktop 11'
•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발표... '출시는 8월 26일, 가격은 전작과 동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kevin.ahn

    저는 이렇게 5부터 8까지 구매해 오다가 지금은 8을 쓰고 있습니다.
    VMWare도 구매를 하기는 했는데 잘 안쓰게 됩니다.

  3. Blog Icon

    매년 반복되는 일이라 이제 놀랍지도 않네요.
    그래도 한번 사놓으면 2년은 걱정 없이 쓸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1년만에.. 씁슬

  4. Blog Icon
    회음후한신

    전 11사용자이지만서도,.. 충분히 이해가 가고, 공감이갑니다.
    one님의 말씀으로 나마, 위로를 받네요.

  5. Blog Icon
    포와로

    페럴을 꾸준히 썼지만, 저도 원님 말씀에 공감이 갑니다.
    물론 몇 달 전에도 이런 공지가 있었습니다만..(그래서 미리 업글했습니다.)
    적어도 10 사용자는 그대로 쓸 수 있게 해줬어야죠. ㅡ.ㅡ;
    가격이 저렴한 게 아닌데 불가피하게 업글할 수밖에 없더라구요.

  6. 한글이랑 ms office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알림은 솔직히 기분이 안 좋습니다. 패럴에서 ppt랑 워드가 안 버벅이는것도 아니고 한글 2014도 파일저장이 제대로 되지 않는데 ㅠㅠ 너무하네요 ㅠㅠ

  7. Blog Icon
    karisdeo

    좀 다른 내용입니다만 지금 이 내용이 사파리에서 백투더맥의 홈경로로 들어가면 안보이네요. tweeter feeds보고 링크눌러 들어왔는데 어떻게 된 걸까요?

  8. Blog Icon
    싱싱이

    저도 그렇네요. 메인에서는 이 글이 안보이는데 맥라이프 카테고리에서만 보이네요. 또한 아이폰앱에서도 보이지않아요.

  9. 맥라이프 카테고리로 올리는 글은 RSS 발행을 안 하기 때문에 iOS 앱에서 뜨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간 글은 모든 분들이 보실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고 맥라이프 카테고리로 올리고 있습니다.)

  10. Blog Icon
    ejwas

    다시 vmware로 가야겠네요. 저건 심각하게 소비자를 우롱하는 태세가 아닐까합니다.

  11. Blog Icon
    jlc

    이제 금융, 인터넷쇼핑 등도 아이폰으로 거의 다 되고, 맥용 오피스도 매우 쓸만해졌으니, virtualbox로 이전을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OSX가 무로료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패럴때문에 쓸데없이 매번 돈을 지출해야 하니, 정말 패러럴스는 고객을 위한다기 보다는 단기적으로 돈만 벌려고 하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2. Blog Icon
    하명훈

    패러럴즈를 6버전인가부터 사용 한 것 같은데, 매번 버전 발표때 마다 쫌 이용 당한다라는 생각이 급니다. 얼마전 부터 최대한 맥에서 사용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마소의 오피스프로그램도 맥버전으로 만들고, 아래한글이야 맥버전으로 나왔으니 쓸일이 없고 캐드와 뱅킹때문에 간간히 패러럴즈 사용하는데, 이젠 다음버전부터는 이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13. 더러워서 벰웨어로 갈아탔습니다.
    올해도 이짓거리를 하고 있는
    페럴

  14. Blog Icon
    톤본

    패럴10을 구입해서 쓰고 있었는데, 1년만에 사실상 못 쓰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OSX가 계속적으로 1년마다 업그레이드 되고 그 때마다 이번 경우처럼 새 버전을 구입해야한다면 사실상 구독을 하는 셈인데, 가격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화가 나서 집에 굴러다니던 윈도PC 하나 살려서 원격제어 어플로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패럴을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안이 넘쳐나는 어플에 더 이상 비싼 돈을 기부하고 싶지 않습니다.

  15. Blog Icon
    금연토끼

    vmware에도 무료가 없더군요... 이것도 업그레이드 비용이을 받더군요...

    공개용(무료)으로는 버츄얼 박스 뿐이 없는거 같네요

  16. Blog Icon
    Moon

    혹시 VMware fusion 7 대란때 구입하신 분들은 그냥 VMware 사용해도 될거 같습니다.
    엘케피탄에서 VMware fusion 7은 최신버전에서 Bootcamp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여러 기능은 아직 테스트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간단한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새로 사실 필요가 없을거 같습니다.

  17. 사실 vmware도 행태가 크게 다르지 않고 대놓고 구독 상품도 있으니 윈도우 없인 뭣도 못하게 만든 못난 정부와 기업들이나 맥용 오피스 허접하게 만드는 마소 원망하는 수 밖에요. 최대한 윈도우 없이 가능한 방법을 찾는게 좋겠지만 이런저런 비용 대비 편리함 때문에 결국 사게 되고 만다는 점이 얘네들의 이런 배째라 장사를 가능하게 하나 봅니다. 버추어박스가 힘내기를 바래야 할까요?ㅎ

  18. Blog Icon
    heemin

    업그레이드질 짜증나서 Virtual Box사용합니다. 패레럴즈 이미지 Vbox로 변환 가능합니다. 다만 vmware로 한번 변경후 다시 Vbox로 변환합니다.
    최초 변환된 이미지는 그냥두고 복제된 이미지 사용하다 망가지면 다시 복제해 사용합니다. 최초 이미지를 스냅샷 떠두고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Vbox도 최근 버전업 되고 큰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19. Blog Icon
    thisisyh

    저도 앞으로 패러랠즈 불매할 생각입니다. 맥용 오피스 한글판 나오면 그거 사용하고 나머지는 vm이나 vbox 사용해야겠네요. 거지 깡패같은 놈들은 망하는게 답입니다.

  20. Blog Icon
    Mr X

    그래서...

    이번에 패러럴즈 날려버리고 걍 스팀머신(스팀전용 윈도우즈 컴터)에다 리모트로 돌리는 방식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써본 방법으론 이게 제일 편하고 쉽더군요

  21. Blog Icon
    JD

    전 동영상 강의(익스플러만 지원)때문에 어쩔 수 없이 썼는데...

    그냥 패드로만 듣고 패럴러즈는 버려야겠어요.

    차피 집에 데스크탑이 있는 상황에서...

    아직 윈10으로 갈 계획도 없으니... 쓰는 데까지 쓰다 삭제해야지~

  22. 매년 업그레이드 할거면 그냥 저렴한 윈도우 노트북 사는게 나을거 같아요.
    저도 7 구입자이지만 그 이후 버전은 구입하지 않습니다. 당하는 느낌.

  23. Blog Icon
    '_'

    맥샀으니 한번 써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한번 구매하고 2번째는 안살거같습니다. 1년 구독이면서 -_- 사기를 치는군요 요즘 윈도우 10만원짜리 머신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얘들 망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