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 쿡 애플 CEO의 스티브 잡스 타계 4주년 추모 메시지

2015.10.06 05:17    작성자: ONE™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지 벌써 4년이 지났습니다.

스티브잡스가 살아있었다면 올해로 60세가 되었을 거라고 하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팀 쿡은 자신의 트위터에 그를 추모하는 메시지를 띄웠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되새기고, 또 그가 사랑했던 일을 계속함으로써 경의를 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어느덧 스티브 잡스가 애플 CEO로 있던 기간에 출시된 아이폰보다 팀 쿡 재임 기간에 출시된 아이폰 종류가 더 많아졌습니다. 또 그가 마지막으로 발표한 아이패드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처음과는 상당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가 뿌린 아이폰과 아이패드, 또 맥이라는 씨앗이 아직까지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걸 보면, 그의 비전이 얼마나 미래지향적인 것이었는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애초에 그가 없었다면 존재하지도 않았을 블로그인 백투더맥도 거기에 미약하게 나마 보탬이 되었음 합니다. 



참조
Twitter - Tim Cook

관련 글
애플 CEO 팀 쿡, 故 스티브 잡스 59번째 생일축하 헌사
팀 쿡 애플 CEO의 스티브 잡스 타계 2주년 추모 메시지
Apple in 1983... Apple in 201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Visionary
  2. Blog Icon
    와룡서생

    4년전 그날이 오늘이었군요. 스티브 잡스의 사망소식을 접한 날, 한동안 멍하게 모니터만 쳐다보던 기억이 납니다.

    딴나라의 어느회사 CEO의 죽음이 왜이리도 허전한걸까?란 생각을 곰곰히 해봤는데... 아쉬움과 안타까움이었던 같네요.

    이젠 그가 보여주는 비전과 혁신을 더이상 볼 수 없다는 아쉬움, 그리고 너무 일찍 가버렸다는 안타까움...

    한편으로는 동시대를 살면서 '전설'을 직접 목격하는 즐거움과 행운을 누렸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종종 스티브 잡스의 과거 인터뷰영상을 보는데 깊은 통찰력과 말한 그대로 실현한 것에 놀라면서도 많은 영감을 얻곤 합니다.

  3. 그 해 키노트 때 비워진 한 자리가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4. Apple Inc.의 영원히 자리잡은 DNA. Remember Steve.. R.I.P...

  5. Blog Icon
    Harry

    군대에서 스티브잡스 사망 소식을 듣고 사실 그때까진 애플의 큰 팬이 아니었음에도 뭔가.. 전세계적으로 그의 죽음을 추모하는 열기를 심지어는 군대 안에서조차 느낄 수 있었어요. 그 후에 나온 스티브잡스 평전을 읽고는 전역하자마자 아이폰5를 샀고 맥을 샀고 백투더맥을 알게 되었고... 시간이 갈수록 깊이 애플에 관련되게 되었어요.
    그립습니다....

  6. Blog Icon
    JinuX

    그대가 있어
    오늘도 행복한 애플?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7. Blog Icon
    아쿠아

    어느듯. 맥북은 저에게 밥벌어 먹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었다지만 더이상 혁신은 없을것 같은 불안감 아닌 아쉬움이 남습니다.

    개발자에게 이만한 도구는 아직까지 없다는... 4년이 훌쩍 지났는데 그분은 얼마나 앞서 보셨는지 새삼..

  8. Blog Icon
    soosoo

    한동안 믿기지 않았었지요. 애플은 제생활의 거의 전부와 함께 하고 있으니까요… 인류의 미래를 바꿔놓은 사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