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엘 캐피탄이 출시된 이후로 맥 앱스토어서 잦은 오류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일 애플 전문블로그 '아이모어'는 일부 이용자들이 맥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은 이미 구매한 적이 있는 프로그램을 다시 내려받을 때입니다. 구입목록을 통해 앱을 내려받을 때 다운로드가 중단되면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일부 앱이 아예 구입목록에 표시되지 않아 다운로드조차 불가능한 현상 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주간 국∙내외 맥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문제를 호소하는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전혀 없다”는 게시물도 볼 수 있어서 서비스 장애가 일부 이용자들에게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매체는 정확한 이유는 아직 불분명하다면서도, 애플이 자사 프로그램을 맥앱스토어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시스템에 불안정한 부분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애퍼처, 아이포토, OS X 구 버전 등 단종된 소프트웨프로그램을 맥 앱스토어에서 제거했다가 지난 9월 30일 구매자의 구입목록에 다시 표시되도록 한 바 있습니다.
매체는 다행히 어제부터 오류가 수그러들고 있고 구입목록에서 사라졌던 앱들이 속속 돌아오고 있다며 해당 문제를 겪었던 사용자는 맥 앱스토어 구입목록을 자주 살펴보라고 권고했습니다.
참조
• iMore - If you were missing apps in your purchase history, good news—they're coming back!
관련 글
• 애플, 단종된 소프트웨어 맥 앱스토어 구입목록 통해 재배포... '아이포토∙애퍼처∙OS X 매버릭스 등'
• 애플, 온라인 서비스 장애 복구… '고객에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