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북 및 레티나 맥북프로 디스플레이 무상 교체 서비스에 대한 추가 정보

앞서 애플이 레티나 디스플레이 코팅 벗겨짐 문제를 겪고 있는 고객을 위해 무상 수리를 시행할 예정이라는 지침을 직원들에게 전달했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해당 소식을 전해주신 같은 애플 직원으로부터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대상 모델은 2012년 이후에 출시된 모든 맥북프로(13 및 15인치)와 2015년에 출시된 12인치 맥북입니다. 맥북에어에서도 더러 비슷한 문제가 일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않은 맥북에어는 서비스 대상에서 빠져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디스플레이 자체 결함에 의한 것인지 소비자 과실에 의한 것인지 판단하는 내부 기준도 마련된 것 같습니다. 즉, 이 내부 기준에 따라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에 한해 무상 수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애플의 기본적인 입장인 듯합니다. 무상 교체 프로그램을 악용하는 소위 '블랙컨슈머'에 대응하고자 하는 조치겠죠.  업데이트 10월 19일: 무상 수리 요청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해 맥북(또는 디스플레이 상에) 찍힘, 패임, 심한 스크래치, 우그러듦 등 사용자 과실에 의한 하자가 있는 경우, 침수 라벨이 변색된 경우, 임의분해 흔적이 있는 경우 무상으로 디스플레이 교체가 불가하다는 애플 코리아 직원의 통보를 받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받은 메시지에서 이번 지침에 관련된 부분만 추린 것입니다. 늘 그렇듯 보다 자세한 정보가 들어오면 즉시 블로그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맥북 및 맥북프로 모델에서 반사방지 디스플레이 코팅이 벗겨지거나 갈라지는 문제가 특정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고객이 디스플레이 외관 문제를 통보했다면, 이 절차에 따라 AR 코팅 문제인지 판별하고 문제가 있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교체하십시오. 애플이 인가하는 서비스 보증 기간은 제품을 최초로 구매한지 3년 이내 또는 2015년 10월 16일로부터 1년 이내 중 기간이 더 긴 쪽입니다.

다음 지침에 따라 적격한 맥북 및 맥북프로 모델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교체하십시오.

A. 영향을 받는 모델
∙ MacBook Pro (Retina, 15-inch 2012 중반기)
∙ MacBook Pro (Retina, 13-incn, 2012 하반기) 

∙ MacBook Pro (Retina, 13-inch, 2013 상반기)
∙ MacBook Pro (Retina, 15 inch, 2013 상반기) 
∙ MacBook Pro (Retina, 13-inch, 2013 하반기)
∙ MacBook Pro (Retina, 15 inch, 2013 하반기)

∙ MacBook Pro (Retina, 13-inch, 2014 중반기)
∙ MacBook Pro (Retina, 15 inch, 2014 중반기)

∙ MacBook Pro (Retina, 13-inch, 2015 상반기)
∙ MacBook (Retina, 12-inch, 2015 상반기)
∙ MacBook Pro (Retina, 15 inch, 2015 중반기) 

 B. 문제 식별 
특정 환경 하에 방사반지 코팅이 벗겨지거나 갈라질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려면 <레티나-기반의 맥 노트북 기술절차 문서: 방사방지 코팅 문제 (TP1406) 확정하기> 지침을 수행하십시오.

 C. 적격성
(위 지침에 따라) 방사방지 디스플레이 코팅이 벗겨진 것으로 확인되면 디스플레이 무상 교체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Apple



출처
• 애플 미국 본사 직원

관련 글
• 애플, 맥북 및 맥북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코팅 벗겨짐 결함 인정...무상 수리 실시 예정
• 맥북프로 액정 코팅 벗겨짐 이슈 확산, 집단소송으로 번지나?
• '레티나 맥북프로 코팅 벗겨짐' 문제에 대한 개선 목소리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