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추천 앱에 이름을 자주 올리는 Readdle사의 'PDF Expert'가 오늘 맥용으로 출시됐습니다.
PDF Expert는 PDF 문서를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는 리더로써 많은 iOS 유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앱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인 뷰어 기능 외에도, PDF 양식을 채우거나 서명∙도형∙메모∙주석 등을 첨부할 수 있어서 미리보기 앱이 내장되지 않은 iOS 운영체제에선 오래전부터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앱이기도 합니다.
새로 나온 맥 버전 역시 PDF 열람과 편집, 모바일 버전과의 연동 등 핵심 기능을 잘 담고 있습니다.
미리보기 앱처럼 여러 PDF 문서를 병합하는 것도 가능하며, 넓은 화면의 이점을 잘 살려 복수의 PDF 문서를 탭으로 열어보는 기능이라든가 여러 문서를 축소판으로 표시하는 기능도 쓸모가 많아 보입니다. 맥에서 주석을 달거나 편집한 PDF 문서는 아이클라우드,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 등을 통해 iOS 버전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보다 PDF 문서에 더 특화되어 있으면서, Skim과 비교해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사용 방법이 쉽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스크롤이나 문서 확대/축소도 버터를 발라놓은 듯 아주 매끄럽게 이뤄집니다.
PDF Expert 맥 버전 관심 있는 분은 7일 동안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니 구매 전에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매는 앱스토어를 통해 할 수 있고, 출시가는 19.99달러(부가세 제외)입니다. 업데이트: 차후 새로운 기능 추가와 함께 판매가가 59.99달러까지 오른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일찍 사두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한편, 평소에 9.99달러에 판매되는 iOS 버전은 맥 버전과 아이패드 프로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 동안 무료로 배포된다고 하니 맥 버전 소식과는 별개로 꼭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어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 아이패드 프로에 최적화되었고,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핸드오프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유니버설 버전이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
• Readdle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