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한 지 얼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맥용 파일 관리자 'Commander One' 프로 버전이 1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Commander One은 듀얼 패널을 지원하는 토탈 커맨더 스타일의 파일 관리자입니다. 생김새만 닮은 게 아니라, 기본적인 기능과 조작 방법도 토탈 커맨더를 쏙 빼다 박았는데요. 파일 관리와 폴더 검색 외에도 FTP 클라이언트, 터미널 에뮬레이터, 파일 대기열, 정규식 검색, 숨김파일 표시, 드롭박스 마운트 등의 다양한 고급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단축키 역시 OS X에 내장된 파인더보다 토탈 커맨더쪽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런 컨셉과 조작 방법의 차이 때문에 파인더나 파인더 플러그인(TotalFinder, XtraFinder)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상당히 이질감이 느껴지는 파일 관리자가 될 것 같습니다. 파인더를 대체하기 위해 나왔다기보다는 맥에서 토탈 커맨더류를 찾는 분들의 가려움을 긁어주는 파일 관리자라고 봐야 할 듯합니다. 맥 플랫폼에서 토탈 커맨더의 적통을 잇기 위해 토탈 커맨더 원래 개발자인 '크리스천 기슬러'로부터 인증까지 받았다는 게 제작사측의 설명입니다.
Commander One은 기능에 따라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구분되는데요. 파일 탐색에는 차이가 없고, 고급 기능에서만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에 세일에 들어간 버전은 평소에 19.99달러에 판매되는 프로 버전으로, 세일 기간 0.99달러(부가세 제외)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무료 버전의 기능 차이는 공식 웹사이트에 자세히 정리돼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TotalFinder 개발 중단 선언... '이를 악물고 새로운 환경으로 넘어가세요'
• 맥용 다기능 파일 탐색기 'Path Finder' 35% 할인 판매
• FTP 클라이언트와 토탈커맨더가 하나로. 'Forkl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