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맥용 상용구 프로그램 'TextExpander'가 반값 세일 소식입니다.
앞으로 일주일 동안 스택소셜 사이트를 통해 TextExpander를 정상가 45달러의 절반인 22달러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버전 5가 올초에 출시된 이래 두 번째로 찾아온 할인 행사인데요. 앞서 기회를 놓친 분들에게 좋은 구매 찬스가 될 것 같습니다.
TextExpnader를 소개해 드릴 때마다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aText, TypeIt4Me, Typinator 같은 저렴한 경쟁 프로그램에 비해 어떤 특출한 장점을 갖고 있냐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앱을 번갈아 가며 써본 결과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상용구 관리에서 오는 만족감 만큼은 TextExpander가 단연 최고였습니다. 특히 최신 버전에 탑재된 스니펫 알람과 인라인 검색 기능, 서식 채우기, iOS 앱과의 연동은 다른 앱에선 찾아보기 어려운 기능입니다. 한글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게 단점이지만 이건 다른 상용구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라서 TextExpander만의 단점이라고 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트리거를 ㄱㄴㄷ 같은 자음으로 구성하거나, 단어 앞에 ; 같은 문자를 붙여 불편을 어느 정도 해소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TextExpander 최신 버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포스트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중에 나온 모든 상용구 프로그램이 시험판을 제공하니 구입하기 전에 꼼꼼히 비교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든 맥에서 하는 문서 작업이 이전과는 확 달라질 겁니다.
참조
• StackSocial - TextExpander 5 for Mac
관련 글
• 더 똑똑해진 맥용 상용구 프로그램 'TextExpander 5'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