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r Ninja (0.99불 → 무료)
웹디자인이나 프론트 엔드 등 웹 개발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하나 이상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호환성 문제가 있는 사이트와 맞닥뜨릴 때를 대비해 하나 이상의 웹 브라우저를 설치해 놓는 경우가 많죠.
OS X의 기본 웹 브라우저는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에서 변경하거나, 각 웹 브라우저의 환경설정을 통해 바꾸는 게 일반적인데요. 오늘 무료로 풀린 'Browser Ninja'를 이용하면 메뉴 막대를 통해 신속하게 기본 웹 브라우저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뿐아니라 조건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브라우저에서 링크를 열어주는 무척 스마트한 기능도 내장돼 있습니다.
평소에는 사파리로 인터넷을 하다가 기본 웹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바꾸고 싶다? 메뉴 막대를 열고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링크를 자신이 원하는 웹 브라우저로 열 수 있는 옵션은 환경설정에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메일이나 메시지 앱에서 클릭한 URL에 macnews라는 문구가 포함돼 있으면,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과 무관하게 무조건 사파리에서 링크를 열어주는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어떤 응용 프로그램에서 링크를 클릭했냐 여부에 따라 각기 다른 웹 브라우저를 열도록 설정하는 규칙을 만들 수 습니다. 또한 파인더의 검색 기능처럼 여러 조건으로 구성된 규칙을 만들어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것도 가능해 보입니다.
메일 앱에서 링크를 그냥 클릭하면 크롬에서 열리지만, 아래와 같이 규칙을 세우면 링크를 하면서 command 키를 같이 눌러야만 크롬에서 열리게되죠, ▼
코멘트 & 다운로드
작업 환경에 따라 여러 웹 브라우저를 번갈아 사용하는 분들에게 무척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한 가지 예외적인 상황이 있어서 사용 범위가 다소 제한적입니다. 바로 웹 브라우저 안에서 링크를 클릭할 때인데요.
어떤 조건을 만족하는 URL을 크롬에서 열어주는 규칙이 있더라도 링크를 클릭한 장소가 사파리라면, 크롬이 아닌 사파리에서 페이지가 열립니다. 반대로 어떤 링크를 사파리에서 열리는 규칙을 만들었더라도 링크를 클릭한 곳이 크롬이라면 크롬 안에서 이동할 뿐 사파리가 열리지 않습니다. 이는 Browser Ninja가 어떤 응용 프로그램 클릭한 링크를 조건에 맞는 웹브라우저로 보내는 역할만 할 뿐, 웹 브라우저 내부에서 이뤄지는 이벤트까지 관여하지 못하는 데 따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