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t (무료)
인터넷 링크를 클릭할 때 사용자가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는 'Buffet'라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평상 시 사파리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다가 메일이나 메시지에 첨부된 업무 관련 링크를 크롬에서 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선택 메뉴에서 크롬을 고르면 됩니다. 'Buffet'라는 프로그램의 이름처럼 상황과 목적에 따라 웹 브라우저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웹디자이너라면 현재 제작 중인 페이지를 여러 브라우저에서 돌아가며 테스트해 볼 수도 있겠죠.
설치와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Buffet을 처음 실행하면 자신이 시스템 기본 브라우저가 되어도 괜찮겠냐는 메시지를 띄웁니다. 링크가 웹 브라우저로 전달되기 전에 자신이 먼저 처리하겠다는 것이죠.
이후 메뉴 막대 아이콘에서 환경설정을 열고, 브라우저 선택기에 표시하고 싶은 웹 브라우저를 체크하면 됩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한 뒤 'Turn On/Off' 영역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작동이 멈추면서 링크를 항상 환경설정에서 지정한 기본 브라우저로 열어줍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일전에 소개한 'Browser Ninja'는 조건과 상황에 따른 여러가지 규칙을 미리 만들어 놓을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지만, 규칙에서 예외적인 링크를 순발력 있게 다루기 어렵다는 단점이 보이더군요. 반면에 'Buffet'는 그때그때 브라우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서 좋지만, 굳이 브라우저를 선택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로 앱을 끌 수 없는 것도 향후 업데이트에서 보완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둘 다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자신의 평소 사용 패턴에 더 적합한 앱을 고르면 될 듯합니다.
참조
• Buffet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