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입력기능 확장 프로그램으로 많은 맥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BetterTouchTool'이 오늘부터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무료로 배포되어 오다가 이번에 유료로 전환된 것인데요. 이에 따라 공식 홈페이지 한 쪽에 시리얼 키를 구매할 수 있는 자체 스토어가 마련됐습니다. 가격은 앞서 예고된 것과 같이 고객이 원하는 만큼 돈을 내면 되는 ‘PWYW(Pay What You Want)’ 방식입니다.
개발자가 희망하는 가격은 6달러이지만, 최소 3달러를 내도 되고, 혹은 50달러를 내도 됩니다. 얼마를 내던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페이팔, 아마존페이, 전신송금으로 가능합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이메일 주소로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라이선스 파일이 발송됩니다. 참고로 여러 사용자가 하나의 시리얼 키를 공유하는 대신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벌크 라이선스도 판매 중입니다.
오늘은 신규 구매만 가능하고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자를 위한 시리얼키 발급은 목요일인 내일(21일) 안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유료화와 관련한 FAQ 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었듯이, 개발자가 만든 다른 프로그램(BetterSnapTool 및 BTT Remote Pro)을 구매한 분들은 BTT를 구매하지 않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업그레이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이 나오는 대로 포스트 내용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공짜로 쓸 수 있었던 프로그램 유료로 전환된 것은 아쉽지만, 7년 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해 온 것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또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의 밑거름 차원이라고 생각하면 크게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능이나 활용도를 따졌을 때 이만한 가격에 보기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
참조
• boastr - BetterTouchTool “store” live
• boastr Store
관련 글
• 'BetterTouchTool' 유료 판매 전환에 관한 후속 정보... 1월 말 출시, 가격은 최소 3달러
• OS X 입력기능 확장 프로그램 'BetterTouchTool', 내년 초 유료화 전환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