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BetterTouchTool' 유료 판매 전환에 관한 후속 정보... 1월 말 출시, 가격은 최소 3달러

앞서 BetterTouchTool(이하 'BTT')이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라는 소식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멀티터치 트랙패드와 마우스, 키보드에 다양한 기능을 불어 넣어주는 너무나 유용한 유틸리티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개발자의 개인 사정으로 올해부터는 유료로 판매될 예정이라는 내용의 공지가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이후 후속 소식이 전해지지 않아 유료 전환 작업이 어떻게 진행중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은데요.

지난 주에 BTT가 1.5 버전으로 업데이트됨과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에 유료 전환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아래 FAQ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옮겨와 봤습니다.

Q. BetterTouchTool을 어떻게 구매할 수 있나요?
 A. BTT는 1월 말에 유료 모델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유료 전환 시기에 맞춰 BTT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며, 45일간 트라이얼 모드로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얼 기간이 끝나기 전에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앱의 작동이 중지됩니다. 판매는 Fastspring.com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게획입니다.

Q. 유료 전환 외에 BTT에 어떤 변화가 있을 예정인가요?
 A1. (저희의 다른 유료 프로그램) 'BetterSnapTool'에서만 쓸 수 있던 기능이 BTT에 이식됩니다. (예: 커스텀 스냅 영역)
 A2. BTT를 유료로 구매한 분들에게 iOS용 'BTT Remote Pro'를 공짜로 제공합니다.
 A3. 새로운 고객 피드백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BTT를 더욱 잘 지원해 드릴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Q. 유료 판매가 시작된 이후에 구 버전을 무료로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A. 안 됩니다. 유료 버전이 나오자마자 구 버전 사용 기간이 만료됩니다. 다만, OS X 10.6을 위한 오래된 BTT는 무료로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무료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이 궁금합니다.
 A1. BetterSnapTool을 이미 구매한 사람은 BTT 유료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2. iOS용 BTT Remote / BTT Remote Pro를 구매한 사람은 BTT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3. BTT를 새로 구매한 사람에게 iOS용 BTT Remote Pro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A4. 그동안 후원금을 보내준 분들에게도 BTT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A5. BTT 및 BTT Remote 안에 무료 라이선스를 손쉽게 요청하는 기능이 이식될 예정입니다.
 A6. 이 외에 자신이 무료 라이선스를 받아야 하는 마땅한 이유가 있는 분이라면 boastr.net@gmail.com로 연락주십시오.

Q. BTT 유료 버전을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
 A. 네. 고객 여러분이 사용하는 모든 맥에서, 개인/상업 용도에 상관 없이 유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가족 구성원이 사용하는 2대의 컴퓨터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Q. 한 번 구매하면 영원히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니면 유료 업데이트가 또 있을 예정인가요?
 A. BTT를 구매한 시점으로부터 최소한 1.5년 동안은 크고 작은 모든 업데이트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은 미래의 모든 업데이트를 무료로 제공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어떤 일이 있을지 모르며, 새로운 버전의 OS X을 지원하는 데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들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1.5년) 이후 또 다른 유료 업그레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Q. 결제는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나요?
 A. PayPal, Amazon, 신용카드 혹은 은행통신망을 이용한 이체(Bank Wire) 옵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Q. 왜 Mac App Store에선 BTT를 구매할 수 없나요?
 A. 앱을 샌드박스화 할 수 없으며, 이 때문에 애플로부터 Mac App Store 판매 승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 BetterTouchTool FAQ

BTT를 통해 누릴 수 있는 생산성 향상과 편리함, 그리고 그동안 보여준 꾸준한 업데이트를 고려하면 충분히 납득이 가는 가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게다가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도 꽤나 포괄적이고 후한 편입니다.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분을 위해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 iOS용 BTT Remote Pro(앱 내 구매, 1.99달러)를 지금 미리 구매하면 개발자가 제시한 3달러보다 저렴한 가격에 BTT를 장만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BTT를 구매할 계획인 분들은 미리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



참조
BetterTouchTool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OS X 입력기능 확장 프로그램 'BetterTouchTool', 내년 초 유료화 전환 검토
• 'BetterTouchTool' v1.31 업데이트... 매직 트랙패드 2 및 매직 마우스 2 정식 지원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