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포스트잇과 계산기가 하나로! 심플한 서술형 계산기 'Numi'


Numi (베타 테스트)

영수증을 정리하거나 복잡한 계산을 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당연히 종이와 계산기를 꺼내 드는 것이겠죠.

영수증에 적힌 숫자를 계산기에 입력하고, 중간중간 얻은 값을 종이에 받아 적고. 이렇게 얻은 값을 다 더해서 총액을 구하고. 그러다 계산이 꼬이면 지옥이 열리고... 그렇다고 엑셀 같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자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크고 말이죠.

이럴 때 빛을 발휘하는 게 소위 '서술형 계산기'입니다.

딱딱한 계산기처럼 단순히 숫자만 집어 넣는 게 아니라, 글자와 숫자를 자연스럽게 써내려가기만 하면 계산이 완료되는 프로그램말이죠. 어떻게 보면 스프레드시트를 간소화시킨 것에 불과한데, 막상 써 보면 그 편리함에 감탄하게 되죠.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고 깔끔해 눈에 잘 들어올 뿐만 아니라, 계산 과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중간에 잘못 적은 값을 고치는 일도 간단하기 그지 없습니다.

디자인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계산기?

이번에 소개하는 'Numi'도 그런 서술형 계산기 중의 하나입니다.

포스트잇 스티커를 연상시키는 산뜻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까지 더해져 시각적 편의성과 활용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표현이 적절하게 느껴집니다. 사칙연산뿐 아니라, 도량 환산이나 환율 계산도 가능하고, 계산기의 메모리 기능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변수 설정이 자유롭습니다. 가볍게 쓰고 싶으면 한 없이 간단하게 쓸 수 있고, 복잡한 계산을 해야할 때는 그것대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움직이는 GIF 이미지


* Numi 환경설정과 일부 변환 기능 예시

코멘트 & 다운로드

위에서 소개한 것 외에도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Numi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경우 한글 자모가 풀리는 문제가 있어서  추천해 드리기 어려웠는데요. 최근에 나온 버전 3는 이 부분이 해결되면서 국내 사용자가 쓰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시 일정이나 가격은 미정입니다.) 같은 카테고리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Soulver'와는 또 다른 특색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Download Numi (Beta) $0.00



참조
Numi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CalcNote, 복잡해 보이는 계산식도 메모 쓰듯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서술형 계산기
서술형 계산기의 대명사 'Soulver for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