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월 21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 개최 확정... 한국 시간으로 3월 22일 새벽 2시

2016.03.11 05:51    작성자: ONE™

애플의 2016년 첫 번째 이벤트 일정이 확정됐습니다.

앞서 나온 소문대로 애플이 3월 21일 오전 10시가 쓰인 초대장을 미디어에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시각으로 3월 22일 새벽 2시입니다. 행사 장소는 쿠퍼티노의 애플캠퍼스 타운홀로 알려졌습니다.

초대장에는 무얼 발표할 것이라는 특별한 얘기 없이 'Let us loop you in'이라는 문구만 덜렁 적혀 있습니다. 번역하면 '고리를 따라 들어와' '루프에 빠지게 해줄게'라고 해석할 수 있지만 IT 신조어로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줄게'라는 이중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행사장인 애플 본사 주소(1 Infinite Loop)를 지칭하는 것일 수도 있고 새로 발표할 애플 워치 밴드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고리와 관련된 전혀 새로운 제품 얘기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의미는 알 수 없지만, 애플 초대장에 새겨진 문구는 언제나 그렇듯 야릇한 궁금증과 설렘을 일으킵니다.

일단 지금까지의 루머를 종합해 보면, 애플이 새로 발표할 제품은 4인치 화면을 가진 가칭 '아이폰 SE'와 9.7인치 화면을 가진 아이패드 후속 모델, 애플 워치를 위한 새로운 밴드입니다.


* Source: OnLeaks via Twitter

아이폰 SE는 2년 반 전에 나온 아이폰 5s와 비슷한 크기를 가졌지만, A9 칩 탑재, 카메라 성능 개선,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이용한 애플 페이 지원 등 최신 기종에 걸맞은 성능을 보일 것이라는 게 업계 추측입니다. 

새로 나오는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펜슬을 지원하고 스피커 4개와 스마트 커넥터가 달리는 등 화면 크기만 작을 뿐 지난해 출시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엇비슷한 사양을 지녔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같은 화면 크기를 가진 아이패드 에어 2는 단종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 Source: Engadget

맥에 대한 루머는 지나치게 조용한데요. 만약 애플이 새 맥을 출시한다면 스카이레이크를 탑재한 새로운 디자인의 맥북프로/에어가 가장 유력한 상황입니다. 여기에 애플이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후속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는 루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루머는 지난 몇 년간 반복해서 나왔던 이야기이고, 3월이 아닌 6월에 신제품이 발표될 가능성을 더 높게 보는 시각도 많기 때문에 속단하기는 이릅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4년 넘게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사실 정식 발표 없이 불쑥 신제품이 나와도 이상할 건 없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선 새로운 하드웨어 외에도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iOS 9.3과 OS X 10.11.4, WatchOS 2.2, tvOS 9.2의 정식 버전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역시 애플 공식 웹사이트와 애플 TV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참조
Apple - Let us loop you in.

관련 글
• 애플, 3월 21일에 4인치 아이폰과 새로운 아이패드 발표행사 개최 예정
• 애플,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준비 중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이번해는 맥컴퓨터가 완전히 바뀌는 해가 될련지... 4년 주기마다 새롭게 나왔으니 기대가되는 한편 애플만의 특징을 많이 잃었다는 점이 아쉽군요.

  2. Blog Icon
    이수현

    덕분에.. 애플 프로 가격 다운 많이 되겠네요...ㅋㅋ 그때 중고로 한번 노려봐야겠습니다..ㅋ

  3. Blog Icon
    맥의 변화를 기다리며

    저도 맥이 바뀌기를 몹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 정말로 바뀌면 맥프레15로 지를생각입니다 , 그래서 지금 총알을 장전중입니다 ~~~! 한 8월 말 정도에는 살수 있을것입니다 ( 이대로만 모은다면 )

  4. Blog Icon

    전 불과 10일전에 맥북 프로를 장만했는데.. 이번 22일에 새로운 버전이 나온다면 엄청 억울할거 같은데여.. 14일까지는 반품이 가능한데.. 그렇게 해야할까요?? 물론 급하게 필요해서 구입한거지만 진짜 새로운 제품이 나온다면 ㅠㅠ

  5. Blog Icon
    맥프레 15인치 mid 2014

    저라면 반품할래요^^;;
    성능차이만이 아닌 디자인이 더 세련되게 바뀔텐데요. 훨씬 얇아지고, 가벼워 질텐데 굳이 예전제품을 고수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6. 10일전에 구매하셧으면 22일 발표되고 생각해보시고 환불하셔도 될듯 공홈은 한달까지 묻지마 반품이 되니...

  7. Blog Icon
    오호

    애플워치 2 세대 + 추가되는 밴드들

    아니면...

    그냥 단순하게 추가되는 밴드들만 발표??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8. 왜이리 조용한지.. 미국에서 조립되는 (엄청난가격의)VR이 나올지도요 ㅎㅎ 맥프로마냥 조용히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유출은 보통 중국공장에서 나오니까요. 미국에선 NDA를 잘 지키는 편이니 유출이 잘 안되고 말이죠

  9. Blog Icon
    Wink

    맥북에어 레티나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가격은 오르지 않고요...

  10. Blog Icon
    아이맥유저

    로즈골드는 확실히 자리 잡은 컬러가 된거 같네요

  11. Blog Icon
    jarreplus

    너무 뻔해서 이제 보는 재미가 없어요. 아무래도 루머대로만 발표하고 그날 되면 또 실망했다는 리뷰와 댓글이 쏟아져나올거에요. 요즘 애플은 혁신이 없는게 아니라 반전이나 놀라움이 없어보여요. 아쉽네요. 그래도 아마 저는 또 행사를 보고 또 한번 속았다고 생각하겠죠 ㅎㅎ

  12. Blog Icon
    강홍석

    구매와 상관없이 항상 새로운 제품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기대가 됩니다.

  13. 한국 Apple 홈페이지에서는 새벽 3시로 나와 있습니다만 역시 2시가 맞겠죠?

  14. 이번에 워치 2세대는 나오지 않는다에 500원을 겁니다.
    매해 마다 나올 것도 아니고 어차피 성능적인 부분엔 아직 만족을 하고 있다보니 워치의 특성 상 베터리 타임이 1년만에 확 늘 것 같지 않습니다.

  15. 다른 것도 아니고 퍼포먼스에 만족하고 계시다니 놀랍네요. 1세대든 2세대든 이건 펌웨어로 해결된 문제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디바이스 특유의 랙이 있고, 그 랙을 참으며 버텨도 결국 실행이 되지않고 슬립모드로 빠져버리는 경우는 정말 노답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앱이 그렇진않지만 작년 4월 런칭일때부터 38mm와 42mm 모두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다른건 다 접어두더라도 퍼포먼스 만큼은 2세대가 나온다면 낼름 갈아타고 싶으며, 매년 나오지 않는다고 보장하기도 힘든 현재의 퍼포먼스가 아닌가 합니다. 지금 쓰시는 워치가 만족하신다면(저두 이 부분의 제외하면 만족한다에 동의합니다만) 정말 라이트 유저라고밖에 생각할 수가 없네요. 저는 솔직히 신형 밴드보다 1.5세대(디자인의 변화 없는 스펙업) 모델이나 더 나아가서는 2세대가 빨리 나오길 바라는 입장입니다. 추가 지출을 감수하고라도 갈아타고 싶은 욕구가 전혀 없는 상황이 아니니까요.

  16. Blog Icon
    영원의여행자

    아이폰 다음 세대는 3.5mm 이어폰 잭이 빠진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 그렇다면 어떻게 할생각인가 싶네요. 라이트닝-3.5mm 어댑터를 판다고해도 높은 확률로 기존 아이폰보다 음질이 떨어질테고, 기본으로 주지도 않을텐데말이죠.
    저는 음질이 좋아서 아이폰을 좋아했는데 그러면 다음 폰은 아이폰말고 다른 걸로 가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에휴.
    제발 이어폰잭이 살아남으면 좋겠네요.

  17. 애플밴드 나올것 같아요

  18.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9. Blog Icon
    맥사랑

    제발 맥프로가 나와주길 기도합니다. ㅠㅠ 2010년 mid 사용자는 매일 웁니다...ㅠㅠ

  20. Blog Icon
    이가야
  21. Blog Icon
    Mem

    초대장 컬러 정말 이쁘네요 ㅠㅠ

  22. Blog Icon
    Yona

    아 정말 맥북 에어 나왔으면 좋겠어요 8ㅅ8 22일에 발표 보고 에어 신제품 안 나온다면 구 제품 바로 질러도 되겠죠? 6월까지 다시 기다려야 할까요 엉엉 에어 제발 나와쓰면

  23. Blog Icon
    맥사랑

    검색 중에 본 것인데요...해외 글을 번역하여 정리한 글인데 맥북에어는 이번에도...좀 글쎄다..싶습니다. 혹시 참고가 되실지 몰라서요..

    http://macbies.com/345

  24. Blog Icon
    낙은에

    맥미니는 언급이나 될런지 모르겠네요.
    저렴한 맥이 절실한 사람들도 많은데 말이죠.

    이번에 인텔에서 NUC에 아이리스 프로가 달려진 물건도 나왔던데,
    이런 맥(혹은 맥북)도 나올 수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