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들 패키지 판매 소식이 같은 날 들었네요.
패러렐즈에 이어 '스택소셜' 사이트에서 260달러 상당의 맥용 소프트웨어 11개로 구성된 번들 패키지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앞서 나온 패러렐즈 번들 패키지에 비해 전반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몇 가지 킬러 앱이 포함돼 있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어서 나름의 매력이 있는 번들 패키지입니다.
구성품은 ✰ BusyCal ✰ DEVONthink Personal ✰ CrossOver 15 ✰ Timing ✰ Yummy FTP Pro ✰ NTFS for Mac 14 ✰ LightPaper ✰ Screenie ✰ QuickRes ✰ Find Any File ✰ Downie 2이며, 번들 패키지 판매가는 24.99달러입니다. (앱 이름을 클릭하면 공식 웹사이트가 열립니다.)
여러 앱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캘린더와 미리 알림이 하나로 합쳐진 형태의 일정 관리앱 'BusyCal'과 개인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DEVONThink''이 아닐까 싶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평가가 좋고 원래 판매 가격도 번들 패키지보다 훨씬 높은 편이죠. 둘 중 하나를 구매하실 계획이었다면 나머지 앱을 거저 얻는 셈이 됩니다. 단, DEVONThink의 경우 라이브러리를 하나만 만들 수 있는 'Personal' 에디션이라는 점 인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두 프로그램 외에도 맥에서 NTFS 드라이브를 읽을 수 있게 해주는 Paragon사의 'NTFS for Mac', 앱 사용량 분석 프로그램인 'Timing', 모니터 해상도 변경 앱인 'QuickRes'도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특히 'NTFS for Mac'는 최근에 나온 14버전부터 OS X 엘 캐피탄을 완벽히 지원하며, 지난 버전에 비해 안정성이 대폭 향상됐다는 사용자들의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멀티 탭을 지원하는 마크다운 기반의 텍스트 편집기를 찾는 분은 의외로 'LightPaper'가 마음에 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Find Any File은 파일의 이름과 크기, 날짜 같은 메타 데이터를 이용해 디스크에서 파일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OS X에 내장된 스팟라이트 결과가 영 신통치 않을 때 대체재로 사용할 만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만한 'Downie'는 유튜브를 비롯해 다양한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밖에 Yummy FTP Pro, CrossOver, Screenie도 활용하기에 따라 유용할 수 있지만, 번들 패키지에 워낙 자주 등장하는 앱이어서 매력은 크게 없는 편입니다.
앞서 스택소셜에서 남보다 먼저 구매하면 가격이 저렴한 번들 패키지를 판매하기도 했는데, 이번엔 가격이 25달러로 고정돼 있으니 충분히 고민해 보신 후 구매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판매 마감은 앞으로 일주일 뒤인 3월 22일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