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지구의 날' 캠페인 동영상 두 편 공개... 재생 에너지와 자원 재활용에 초점

2016.04.23 16:03    작성자: ONE™

애플이 전세계 '지구의 날(Earth's Day)'을 맞아 재생 에너지와 자원 재활용에 초점 맞춘 동영상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첫 번째 영상의 제목은 '아이메시지 - 재생 에너지'로, 애플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메시지 앱을 통해 대화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애플은 100% 재생에너지로 운영되는 데이터 센터를 통해 하루 평균 수 백억통의 메시지가 처리되다며, 사용자들이 아이메시지를 이용할 때마다 '지구에 사랑을 보내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초록색 잎파리가 달린 애플 로고가 등장하며 막을 내립니다.

두 번째 영상에선 시리와 리암이 등장합니다. 

'리암(Liam)'은 지난 애플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된 재활용 로봇으로, 단 11초 만에 중고 아이폰에서 디스플레이와 기판, 카메라모듈과 배터리 부품을 분해하고, 이를 자동으로 분류해 애플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도 리암의 이런 특기가 잘 드러나는데요. 시리가 리암에게 지구의 날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물어보자, 리암은 어깨를 으쓱하는 듯한 제스처는 취하며 아이폰을 분해할 준비를 시작합니다. 시리가 정색하며 '이것 말고 친환경 스무디나 한 잔 하는 것 어떠냐'고 회유하지만, 리암은 듣는지 마는지 아이폰을 사정 없이 분해해 버립니다. 하나는 소프트웨어이고 하나는 기계일 뿐인데, 마치 인간 사이의 만담을 보는 듯한 재미를 유발합니다.

한편, 애플은 위 동영상 캠페인과 더불어 앱 개발자들과 협력해 '지구를 위한 앱'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방문하면 'App과 함께하는 지구 사랑'이라는 배너가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애플에 따르면, 캠페인 기간 판매되는 앱(유료 앱 구입 및 앱 내 구입)으로 창출된 수익금은 WWF 재단의 환경 보호 운동을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조
YouTube - Apple

관련 글
• 애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RED 캠페인 진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익명

    배꼽이야ㅋㅋㅋㅋㅋㅋ

  2. Blog Icon
    하얀달

    애플은 과거부터 재활용과 지구 살리기에 선두주자로 주력을 했습니다. 저도 작게 나마 지구 살리기 캠패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앱이 지구 살리기로 브러쉬 몇개를 0.99달러인가로 업데이트를 하더군요. 일단 그것부터 먼저 업데이트 해 주었습니다.

    익명님은 무엇이 그렇게 배꼽이야 ㅋㅋㅋ 인지요? 님의 배꼽에 쓰레기가 쏟아지고 있는데 웃음이 나오십니까?

  3. Blog Icon
    ㅉㅉ

    동영상에 나오는 메세지중 '배꼽이야' 라는 한글이 있어서 댓글 남기신거 같은데 ㅋㅋ무슨 환경보호단체 협회 스폰하시는 분이신가 배꼽에서 쓰레기? ㅋㅋㅋㅋㅋㅋ막말 하는 수준보니까 딱 수준 알겠네요 ㅋㅋㅋ 그리고 저게 그냥 웃겨서 웃었다 치더라도 그런 쓰레기 같은 말 하셔도 되는건가 싶어요
    누가 진짜 이 지구에 쓰레기인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ㅋㅋㅋ

  4. Blog Icon
    별소릴 다?

    동영상에 나오는 메세지가 배꼽이야 라는 한글이 있다고 생각없이 저런 댓글을 남겨야 한다는 게 더 우습군요. 사실 웃픈현실 아닙니까?

    뭐가 막말이라는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환경단체 스폰서가 아니면 지구에 대하여 말하며 안되는 겁니까? 정말 지구의 쓰레기가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ㅉㅉ님 정말 ㅉㅉ 입니다. 애플이 왜 저런 메세지를 보내고 있는지 생각하고 있다면 저럼 글이 달릴 수 있는지 한번 쯤은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Blog Icon
    하얀달

    ㅉㅉ님 배꼽에 쓰레기가 쏟아지고 있다는 게 왜 막말인지요?

    온 세상에 쓰레기가 넘쳐나서 우리에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배꼽에 쓰레기가 쏟아진다고 했지 언제...배꼽에서...라고 했나요?

    한글도 못 읽습니까? 세상이 왜 이렇게 언어를 제대로 읽는 사람이 없는지 참 신기 하네요. 남의 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ㅉㅉ 님이야 말로 함부로 막말하지 마세요. 환경단체든 뭐든 글도 제대로 이해 못하는 자신의 수준을 좀 보십시요.

  6. Blog Icon
    ㅉㅉ님께

    안에서 자신이 잠그면 잠금이고 남이 바같에서 가두면 감금입니다. 그동안 취해있던 유체이탈 언어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7. Blog Icon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눈팅만 하다 참가를 합니다. 위의 논쟁의 댓글들과는 상관없이 최근 백투더 맥에 몇몇분 이상한 분들이 있습니다. 글을 읽는 건지 먹는 건지 글을 자기 생각대로 읽습니다. 그리곤 딴소리를 하지요. 전혀 얼토당토 않게 자신이 오해를 하고선 무슨 자신감에선지 상대를 아주 강하게 비방합니다.

    아주 솔직히 말씀드리면 정신 지체 장애를 가지신 분들이 활동하는 사이트인가 착각을 하게 될 정도 입니다. 이러지 말기를 바랍니다. 멋지고 훌륭한 블러그를 방문하셨으면 그 격에 맞게 찬찬히 글도 읽고 그 글에 맞는 언어와 댓글도 달아주는 메너를 가지고 행동합시다.

  8. Blog Icon
    푸른도나우

    맥을 사용한다면 최소한 지구 살리기 앱이라도 하나씩 사면서 멍멍소리들 하지. 네놈 만의 지구라서 알바 없는게 아니라 우리들의 지구다. 좋은일에는 괜히 배타적이 한국인의 더러운 습성을 여기서도 보니 씁쓸하다. 좋은일은 서로 행동하면서 나누라고 있는것이지 그 일을 한 사람을 씹으라고 있는게 아니지. 자유 블러그 더럽히지 말자.

    환경단체 스폰서? 이들이 하는게 다 옳은 것이라고 말할수는 없다만 눈꼽 만치라도 네가 숨쉬는 지구 걱정을 하고 담배 꽁초 하나라도 빈병하나라도 제대로 분리수거하고 있는가 네 x를 잡고 반성하면서 지껄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