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iOS 9.3.2 업데이트 후 일부 '아이패드 프로 9.7'에서 벽돌현상 발생... '오류 56'


* 사진: Twitter

애플이 어제 내놓은 iOS 9.3.2 업데이트 후 일부 아이패드 프로 9.7가 작동불능 상태에 빠진다는 사용자들의 보고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맥루머스, 아이다운로드블로그 등 외신은 17일(현지시간) 애플이 버그수정 등을 위해 배포한 iOS 9.3.2 버전 정식 업데이트 후 일부 아이패드 프로 9.7가 작동불능이 되는 이른바 '벽돌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한 뒤 기기를 재부팅하면 애플로고가 뜨지 않고 아이튠즈에 연결을 지시하는 'Error 56'문구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애플의 고객지원 문서에 따르면 오류 56은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며 기기를 아이튠즈에 연결한 뒤 운영체제를 복원하여 해결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포럼 사용자들은 문서의 지침을 따라도 오류가 계속 발생해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해결책으로 iOS 9.3.2와 같은 날 배포된 아이튠즈 12.4 버전을 먼저 설치한 뒤 아이패드를 연결하는 방법이 제시되고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애플이 대응책을 내놓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번 소식을 전한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은 "적은 숫자의 아이패드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문제를 겪고 있으며, 오류가 발생한 경우 애플 고객지원에 연락을 취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즉, 애플도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는 것인데, 구체적인 시기는 언급하지 않아 언제쯤 해결책이 나올지는 불투명합니다.

한편, 애플은 지난 3월에도 사설 수리점에서 지문센서를 수리한 iOS 기기에 발생하는 '오류 53'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iOS 9.2 업데이트를 배포한 바 있습니다.



참조
MacRumors - iOS 9.3.2 Bricking Some 9.7-inch iPad Pro Devices With 'Error 56' Message
TB의 SNS 이야기 - iOS 9.3.2 업데이트 변경사항 ipsw 다운로드 Error 56 벽돌 해결 방법

관련 글
• 애플, iOS 9.3.2 정식 버전 공개
• 애플,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한 '아이튠즈 12.4' 버전 공개
• 애플, iOS 9.2.1 업데이트 재배포.. '오류 53' 때문에 벽돌된 아이폰 복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