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애플, 2017년에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선보인다?

2016.08.15 20:32    작성자: KudoKun

애플이 2017년에 새로운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선보일 것이라고 KGI의 분석가 궈밍치가 연구 노트를 통해 밝혔습니다.

맥루머즈가 궈밍치의 연구 노트를 인용해 14일(현지 시각)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애플은 2017년에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저가형 9.7인치 아이패드와 함께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상 지금의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후속 모델이 10.5인치 모델이 되고, 지난 2014년에 출시돼 아직 판매 중인 아이패드 에어 2의 후속 모델을 내놓겠다는 내용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5.5인치 아이폰이 나오면서 포지션이 애매해진 7.9인치 ‘미니’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TSMC가 제조하는 새로운 A10X 프로세서를 장착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정확한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9.7인치 아이패드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에 장착된 A9X 프로세서를 쓴다고 합니다.

또한, 궈밍치는 2018년에 애플이 혁신적인 새로운 아이패드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새로운 아이패드는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며, 지금 쓰는 IPS LCD 대신 AMOLED를 쓸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궈밍치는 여전히 아이패드의 판매량이 계속해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단 기존 4,500-5,000만 대 정도로 예상했던 2016년 출하량을 신형 모델 부재의 이유로 3,500-4,000만 대로 하향했고, 신형 모델이 2017년에 나오더라도 전반적인 태블릿 시장의 위축으로 감소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Apple Planning 10.5" iPad Pro in 2017, 'Revolutionary' OLED iPad as Soon as 2018

관련 글
• 애플,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공식 발표... 3월 24일부터 주문 시작, 배송은 31일부터
• → 역대 아이패드 성능 비교 테스트 2016 (동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asdfasdf

    아..... 이거 좀 아니다 싶네요.

    사이즈는 지금이 좋아요.

    미니는 이동하면서 보기 딱 좋고, 9.7은 10인치 이하라 ms office 무료로 사용하면서 생산성 극대화 하기에 좋고, 12.9는 학업의 이유로 큰 사이즈가 필요한 사람한때 좋습니다.

    여기에 10.5가 들어갈 자리는 없어요. ms office 사용할때도 돈을 내야할테고 9.7인치하고 큰 차이도 없을겁니다.

    부디 잘못 예측한거길 빕니다

  2. Blog Icon
    uris

    아마 12.9 사용자들의 무게에 대한 요구와 9.7사용자의 화면크기에 대한 해답을 추측한것 같은데요.
    asdfasdf님 말씀마따나 MS Office를 유로로 사용해야한다면 ㅠㅠ

    12.9를 구매히면서 아이패드 에어2를 와이프에게 물려주곤 에어의 가벼움이 한없이 부럽긴 하네요.

  3. Blog Icon
    맥북프로

    아놔.. 이런 애매한 포지셔닝 영업은 제발... 고객 요구라고 막 들어주는것보다 애플만의 색깔을 내세우는 매력이 좋단말야~~!!!

  4. Blog Icon

    스티브 잡스가 한일이 바로 많은 라인업들을 죄다 정리했다는 점. 정말로 요즘 애플은 왜 이리 행보가 이따위인지...

  5. Blog Icon
    팬더GOM

    그러니 요즘 애플의 행보는
    하나라도 더 팔기위한... 혁신 에 집중하고 있는듯 보인다는거죠.
    야. 이거 정말 잘 만들었구나, 하고 사고싶은게 아니고
    억지로 사게끔 만드는.. 그리고 그 이후에 신경쓰지 않는
    모습으로 인해 실망스러움이 큽니다.

  6. Blog Icon
    jarreplus

    무조건 안 사야겠네요.

  7. Blog Icon
    

    팀쿡이 CEO가 된 이후의 시점은 정말 사용자 입장으로서는 최악입니다. 잡스가 최후의 날까지 그 인물을 CEO에 앉히지 않았던 이유가 그의 리더십 문제일 것입니다. 리더십을 통해 사용자에게 무언가 획기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게 아니라, 기존의 혁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돈을 짜내는 데에만 골몰하는 그의 천성을 알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맥북 프로 라인이 450일 넘도록 업그레이드가 없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애플 수준이 CPU 개선 및 칩셋의 마이너 업그레이드를 간단히 못할 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 이게 모두 팀쿡의 돈 계산법 때문입니다. IT 부품들은 출시 6개월만 지나도 20% 이상 떨어집니다. 애플의 제품가가 부품가(BOM)의 3배 정도이므로, 전체적으로 매출이 5% 떨어져도 부품가가 20% 이상 떨어지면, 수익은 오히려 2% 증가합니다. 이게 팀쿡식 계산법입니다.
    고객보다 주주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것은 주주자본주의 사회에서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잡스의 복귀 당시에는 일반적으로 주주들의 주식 보유기간이 평균 5년 정도였지만, 지금은 평균 6개월 정도로 줄어들어 단기에 수익을 올려야 하는 어쩔 수 없는 기업 경영 구조이기는 하지만, 그래서 단기적으로 계속 이익은 늘여나갈 수 있겠지만, 사용자의 만족도는 계속적으로 추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팀쿡이 있는 한 이 현상은 악화되면 악화되었지, 개선되지는 않을 겁니다.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실험만 하고 출시는 안 될지도 모르겠지만, 출시 여부의 판단은 사용자 경험이 아니라 애플의 기업 이익이 판단기준이 될 것이고, 사용자 불만의 폭증은 계속해서 악순환에 빠져들 겁니다.

  8. Blog Icon
    맥 SE

    잡스가 팀 쿡을 CEO에 앉히지 않았던 것이 쿡의 리더쉽 부재만은 아니라고, 아니 리더쉽 부재하고는 아무런 상관도 없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잡스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사람이 아니고, 그런 그가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CEO에 앉힌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일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맥을 쓴 지 27년 정도 되어가면서, 다양한 종류의 맥을 써오고, 잡스가 있었을 때의 애플, 잡스가 쫓겨난 사이의 애플, 잡스가 다시 돌아와서의 애플 등을 경험해보면서, 품질 악화 및 사용자 만족도 하락은 이미 잡스 때 시작되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애플 제품들의 상대적인 가격은 80년대 또 90년대의 애플 제품들보다 낮아져서 진입이 쉬워진 반면, 그만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품질도 많이 떨어졌죠. 이미 잡스가 다 저질러 놓은 일입니다. 애플 정도 되는 규모의 회사에서 무언가를 결정하고 실행하는 데 걸리는 기간을 생각해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냉정하게 얘기해서, 죽으면 다 해결되고, 죽으면 다 미화되기에, 죽은 잡스의 귀신이 산 쿡의 목을 조르고 있을 뿐, 지금의 애플은 잡스 시기에 이미 거의 결정된 부분의 범주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생기면 누군가에게 손가락을 돌려야 하기에, 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은 다 쿡 때문이고, 잡스가 있었더라면 달랐을 거라고 자기 위안할 뿐이죠. 잡스가 있었다면 어떻게 되었을 지는, 잡스 자신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상상도 하지 못할 것이기에 (누군가 자신의 생각을 맞추면 손해를 봐가면서 억지로라도 다르게 해야 했던 사람이 잡스입니다), 잡스가 없어져서 그렇다, 쿡이기에 그렇다는 말은, 정말 설득력이 없다고 감히 얘기해봅니다.

  9. Blog Icon
    hyuna

    항상 반복되는 잡스 이야기... 이런 댓글 보면 알바가 아닌지 생각하게 되네요. 그냥 소니 MP3랑 배터리 분리되는 삼성 폰 쓰시길 바랍니다. 수당 받는 거 아니면 여기서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요.

  10. Blog Icon

    항상 반복될정도로 잡스가 뛰어났다는 애깁니다. 현재 애플은 그정도에 미치지도 않는것이 현실인데 비판 및 불만 댓글이 올라오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이런걸 알바라고 칭하거나 삼성 및 소니거 쓰라는 건 정말로 멍청한 애깁니다. 소비자으로써 불만 및 비판하는 건 당연한겁니다.

  11. Blog Icon
    사막의 여우 롬멜

    도대체가 9.7인치 아이패드가 뭐가 부족해서 10.5인치라는 새 라인을 또 만들어낸단 말인가. 제품 라인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앱개발에도 차질이 많이 생길터인데. 쯧쯧.

  12. Blog Icon
    애플 장기 고객

    팀쿡은 과연 잡스의 자서전을 읽어보기나 했는가?
    코팅도 제대로 안해서 고객이 엄청난 불편을 격고 있고 더욱 비싸진 아이패드와 자석 극만 교묘하게 바꿔서 케이스값을 더 올리고..
    이제 컴퓨터는 윈도우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로 갈때가 온것인지 내년에 바꿀때는 애플 사는일이 없어질듯 하다

  13. Blog Icon
    hyuna

    자석 위치 바뀐것은 스마트 커넥터 때문입니다. 밑에 링크 참고 하세요.
    http://www.businessinsider.com/old-apple-smart-covers-wont-work-with-new-ipads-because-of-magnets-2016-4

    그래바짜 삼성 빠는 국내 IT 기사 읽고 저런 댓글들은 다시 올라오겠지.. 하아..

  14. Blog Icon
    생라면

    글들이 어찌 뒤상, 조영남, 도작 논란이 생각나네요
    애플은 마케팅으로 큰 회사라서 한계가 뚜렷하다고 말하던 동료 마케터도 생각나고
    지겹고도 재미있는게 애플 혹은 잡스인거 같습니다
    저도 광고일을 해오면서 가끔 당혹스러울때가 이런 반응들을 보면서
    시장조사나 소비자의 니즈라는게 과연 필요한 일인지 의문스러워지거든요

  15. Blog Icon
    thieriot

    맥 se 님 지지해요. 애플빠로서 많은 부분 동감합니다. ^^ 무지개 동그라미를 그렇게 오랫동안 보며 살게 될줄이야^^

  16. Blog Icon
    esiarp

    이거 불안해지는데요.. 예전에 뉴아이패드 처음 나왔을 때 줄서서 샀더니 불과 몇개월만에 아이패드4가 출시되며 단종되었었죠...;; 이번에도 아이패드프로 9.7을 샀더니, 10.5를 낸다면 정말 저는 '토사구패드'의 피해자가 되겠군요 ㅠㅠ

  17. Blog Icon
    heemin

    애플은 태생부터 지금까지 항상 논란의 대상이 되었던듯.. 애플의 폐쇄적 구조가 애플을 망하게 했고 지금과 같이 흥하게도 했죠. 또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든 될겁니다. 시기에 맞추어 잘 사용해 주면 그걸로 유저의 몫은 다 했다고 봅니다. 굳이 우리끼리 왈가불가 싸울건 없을듯 하네요.

  18. Blog Icon
    페이퍼

    폐쇄적 구조가 아니라 애플에 잡스의 존재 유무였을 것입니다.

  19. Blog Icon

    폐쇄적인 구조도 한몫합니다. 당장 iOS만 봐도 알수있죠.

  20. Blog Icon
    eyuni7

    항상 새로운 것으로 우리들 맘을 설레게 했던 애플... 잡스... 유저들의 마음을 조그만 더 이해해 주시면..그 바램 뿐입니다..

  21. Blog Icon
    이상진

    드디어 2017년이 밝았군요.
    2세대 제품이 진짜 나올지, 나오면 어떤 개선 사항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22. Blog Icon
    최국환

    애플a10x. 2017년 몇월달에. 출시 알려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