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구형 아이폰 헤드폰 잭과 라이트닝 커넥터 양쪽에 이어폰을 연결하면 어느 쪽에서 소리가 날까?

애플은 아이폰 7에서 헤드폰 잭을 없애는 동시에 라이트닝 커넥터가 달린 이어팟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듭니다. 만약 구형 아이폰의 헤드폰 잭에는 해드폰 커넥터가 달린 이어팟을 연결하고, 라이트닝 단자에는 라이트닝 커넥터가 달린 이어팟을 연결하면 과연 어느 이어폰에서 소리가 날까요? 동시 출력도 가능할까요?

애플 웹사이트에 그 해답이 올라왔습니다. 핵심만 말씀드리자면 가장 마지막에 연결한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동시 출력은 불가능하다는 것.

"만약 iOS 장비에 3.5mm 헤드폰 잭과 Lightning 커넥터 양쪽을 이용해 헤드폰 2대를 연결하는 경우, 가장 마지막에 연결한 헤드폰에서만 오디오가 재생됩니다."

- Apple

설마 설마 했는데 역시나 였습니다. 아무튼 궁금증 해결!

이 것 외에도 등 애플의 고객지원 문서를 보면 새 이어팟에 관해 여러 가지 참고할 만한 내용이 많습니다. 우선 라이트닝 커넥터가 달린 이어팟은 iOS 10이 설치된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iOS 9 이전 단말기에선 해당 액세서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는 것. iOS 버전과 무관하게 아이팟 나노는 아예 지원 대상에서 빠져 있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내용이지만, 아이폰 7 패키지에 포함된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 어댑터'도 라이트닝 단자가 달린 iOS 기기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다만, 새 이어팟과 마찬가지로 iOS 10이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한편, 두 악세서리 모두 아이폰 7의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만 구형 아이폰 유저도 애플 웹사이트를 통해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커넥터가 달린 이어팟은 38,000원,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 어댑터는 12,000원입니다.



참조
Apple - Use Apple headphones with your iPhone, iPad, and iPod

관련 글
• 애플이 아이폰 7과 같이 선보인 악세서리들... 라이트닝-헤드폰 어댑터 등
•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 에어팟(AirPods) 분실 또는 도난 시 한쪽만 개별 구매 가능
• 아이폰에서 헤드폰잭이 없어지는 것을 풍자한 패러디 사이트 ' Pl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