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유머] 아이폰에서 헤드폰잭이 없어지는 것을 풍자한 패러디 사이트 ' Plug'

최근 애플 관련 소식 가운데 가장 주목 받은 소식은 아마 아이폰에서 헤드폰잭이 사라지는 것이었을 겁니다.

'옳은 결정이다' '아니다'를 두고 애플 팬 사이에서도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아니다 다를까 애플의 이런 결정을 코믹하면서도 진지하게 풍자한 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애플 플러그( Plug)'라는 사이트입니다. 

언뜻 보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착각할 만큼 디자인이 흡사한데, 실제로는 '나이서(Nicer)'라는 한 디자이너가 제작한 사이트입니다.

아이폰 7을 동경하는 구형 아이폰 유저를 위한 동명의 패러디 제품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3.5mm 헤드폰 단자 모양의 알루미늄 부품으로 "쓸모 없는 구멍을 메워 구형 아이폰을 미래의 스마트폰으로 바꿔주는 장치"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형 아이폰에 '애플 플러그'를 끼면 아이폰 7을 부러워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로즈 골드, 골드, 실버 등 다양한 색으로 깔맞춤도 가능하며 구형 아이폰의 내수성과 방진성도 좋아진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누가 봐도 농담식으로 애플의 결정을 비꼬고 있는데요. 그 밖에도...

"애플 플러그는 헤드폰잭에 한 번 삽입하면 다시 꺼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있을까요? 왜 다운그레이드 하려고 하십니까?"

"혁신에는 의문이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를 폐지했을 때, 사람들은 우리가 잘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잘못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CD 드라이브를 폐지하자 다시 사람들은 우리가 잘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결코 잘못하지 않았습니다. 애플 플러그는 단순히 새로운 제품이 아닙니다. 당신이 누구인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희를 믿으세요. 더 좋습니다"

등의 문구는 앞서 필 실러 애플 부사장의 "(헤드폰잭을 없앤 것은) 우리 모두에게 더 좋은 새로운 무언가를 할 용기" 발언을 풍자하는 듯합니다.

사이트 한켠에 '구매' 버튼도 마련돼 있는데 그저 코믹한 풍자 제품이므로 실제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참조
 Apple Plug /via The Verge -

관련 글
아이폰 7의 이어폰 단자 제거, 카메라를 위해서 필요했다
벨킨(Belkin), 아이폰 7에서 음악감상과 충전을 같이 할 수 있는 어댑터 출시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