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한시적 무료] OS X 메뉴바를 통해 새로운 인터넷 기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RSS 구독 프로그램 '모카(Moka)'

모카(Moka)

앞서 소개해 드린 적 있는 News Notification 보다 훨씬 진보된(?) 방식의 RSS 구독 프로그램 모카(Moka)가 한시적으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 관련글: 한시적 무료 - Clips 및 News Notifications)

OS X 메뉴바를 통해 구독중인 RSS 피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News Notification의 기본 기능인 OS X 마운틴 라이언 알림/알림 센터 기능도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구글 리더나 오늘 업데이트된 트윗봇(Tweetbot) 처럼 J/K 키로 커서를 이동할 수 있고 마치 OS X의 훑어보기(Qucklook) 기능처럼 Space 키를 눌러 피드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News Notification이 단순히 새 기사 확인용 프로그램이었다면, 모카는 Reeder 앱과 마찬가지로 구글 리더(Google Reader)와 연동되는 본격적인 RSS 구독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이 필요하며, 또 구글 리더의 사용법을 어느정도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단 Reeder와 달리 피드를 보는 기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피드를 추가하거나, 관리하는 기능은 구글 계정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Reeder에 비해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유료로 판매되는게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꽤 잘 만든 RSS 프로그램이니 만큼 이번 기회에 무료로 받아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맥 앱스토어 링크: Moka ($2.99 → 무료)


* 아래는 구글 리더를 통한 RSS 구독 방법을 간단히 정리한 것입니다.


구글 리더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링크: 구글 리더),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고 특정 웹사이트의 RSS URL(예: http://macnews.tistory.com/rss)을 넣어주시면 RSS 구독이 시작됩니다. 

RSS 피드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경우 페이지 어딘가 주황색 RSS 버튼을 단 경우가 많은데(Back to the Mac 블로그처럼요) 드물게 RSS 주소를 굉장히 찾기 어렵게 만들어 놓은 사이트도 있습니다. 

사파리 5에서는 특정 사이트가 RSS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지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기능이 있어 버튼만 누르면 바로 구독이 시작되었는데, 사파리 6부터 해당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이 기능을 다시 살릴 수 있는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십시오.

➥ [간단한 팁] 이전처럼 사파리 6에도 RSS 구독 버튼 추가하기


관련 링크
Moka 개발자 홈페이지
[간단한 팁] 이전처럼 사파리 6에도 RSS 구독 버튼 추가하기
• [한시적 무료] 맥 앱스토어 추천 맥 애플리케이션 2종 - Clips 및 News Notifications

소식 제보
• wanoya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