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C Aura Envoy - USB 3.0/2.0을 지원하는 맥북에어 전용 SSD 케이스
맥북에어 용량을 증설하기 위해 기존에 내장되어 있던 SSD를 적출하고 용량이 더 높은 SSD를 장착하면… 내장 SSD의 용도가 붕 떠버리는 문제가 있는데 OWC에서 2010/2011 맥북에어 SSD용 외장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미 기존에도 이런 제품들이 몇종류 출시된 바 있지만 USB 3.0을 지원하는 경우는 Aura Envoy가 거의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되어 보이고 맥북에어와 디자인도 매칭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단 이 제품에는 한가지 모순이 있는데, 2012 맥북에어는 SSD 커넥터 부위의 생김새가 달라졌기 때문에 이 제품과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USB 3.0은 2012 맥북에어부터 지원됩니다. 다시말해 2010/2011 맥북에어 유저들은 이 제품을 구입해도 USB 3.0을 제대로 활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USB 2.0 속도로만 사용하시든가 아니면 USB 3.0을 지원하는 다른 기기에 물려줘야 합니다. 물론 이 경우엔 맥북에어와 매칭되는 디자인이 의미가 없는게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 보다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일단은 2010/2012 맥북에어와 USB 3.0을 지원하는 다른 컴퓨터에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최고의 시나리오가 될 것 같습니다. 미화 47.99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 중이며 배송대행을 이용해면 7만원대에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nvoy만 별도로 필요한게 아니라 맥북에어에 넣어줄 SSD도 같이 필요하신 분들은 OWC 온라인 스토어에서 Aura Pro SSD와 Aura Envoy, 맥북에어 분해용 연장을 따로 살 때의 가격보다 다소 저렴하게 판매되는 번들 세트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