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 발표... "맥도 지원"

2017.01.06 01:26    작성자: KudoKun

엔비디아가 게이밍의 가뭄을 보내고 있는 맥 유저들에게 단비와 같은 소식을 하나 전해왔습니다. 4일(현지 시각) 열린 CES 키노트에서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서비스를 발표한 것입니다.

지포스 나우는 PC나 맥 사용자가 GTX 1060이나 1080이 장착된 가상 PC에 연결해 고사양 PC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앱에서 로그인을 하면 가상 PC로 연결이 되는데요, 여기서 스팀이나 오리진 등 PC 게임 서비스에서 가지고 있는 게임을 내려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게임을 받는 것은 '몇 분'이면 된다고 합니다) 세이브 파일은 각각의 서비스가 사용하는 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 전송됩니다.

엔비디아는 고사양 게임을 도저히 돌릴 수 없는 저사양 노트북 PC, 그리고 게임 라이브러리가 충분하지 않은 맥 사용자들을 지포스 나우의 주요 타깃층으로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은 전 세계에 있는 20억 대의 PC 중 약 10억 대가 고사양 게임을 하기에 부적합하다고 설명했는데요. 이날 키노트에서는 아이맥에서 아직 맥용으로 나오지 않은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시연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컨트롤이 실제로 반영되기까지의 시간인 지연 시간이 중요한데요, 황은 "지연 시간을 잡기 위해 매우 오랜 시간 동안 개발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포스 나우 서비스는 3월부터 미국에서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에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서비스 가격은 25달러에 20시간의 GTX 1060 장착 PC 사용, 혹은 10시간의 GTX 1080 장착 PC 사용 시간이 주어집니다. 처음에 가입하면 8시간의 GTX 1060 혹은 4시간의 GTX 1080 PC 사용 시간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GTX 1060 사용 시간의 경우, 현재 환율로 환산하면 시간당 1,200원 정도로, 국내 PC방 사용 시간보다 약간 저렴한 수준입니다. (시간당 1,500원이라고 가정 시)

맥 사용자들은 게임에 있어서는 PC 사용자들을 늘 부러워해야 했습니다. 물론 부트 캠프를 설치해서 플레이하는 방법도 있지만, 게임에 큰 중요성을 두지 않는 애플의 설계 때문에 게임 성능이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서비스가 이런 문제를 해결해줄지 궁금해집니다.

필자: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NVIDIA Expands GeForce Gaming to Millions More PCs and Macs

관련 글
[기고문] 맥에서 재미난 게임들을 즐겨보자! 추천 게임 8선
'시드 마이어의 문명 6' 드디어 맥용으로 출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거북이

    와!! 이건 진짜 혁신 넘감사합니다

  2. Blog Icon
    해바라기

    와 이렇게 되면 더 이상 고사양 게임을 위해 몇년 주기로 조립컴을 업글하지 않아도 되겠군요. 하지만 플레이 환경이 실제 컴퓨터와 비슷하지 않다면 조립하나 하고 말듯해서 나와봐야 알겠네요.

  3. Blog Icon
    tudolgomting

    게임을 '할 수 있다'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지 않을까요?
    게임을 충분히 구동할 수 있는 PC를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접속으로 게임을 하게 한다는 건데...
    비교하긴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원격접속 툴로 고성능 서버에 접근해도.. 화면 틀어짐이나 지연시간 등을 극복하기 쉽지 않은데..
    기술적으로 가능하려나 모르겠네요~
    기대가 되긴 합니다...
    게임 좀 하려고 맥 업그레이드 고려하면....최고사양이 아니면 그래픽카드가 거지같은 경우가 많으니...

  4. Blog Icon
    냉장고열던사이

    저희동네 PC방은 300원 입니다.

  5. Blog Icon
    에스제이1
  6. Blog Icon
    피시방

    피시방 가는게 낫겠군요

  7. Blog Icon
    챙브로

    대박이군요.. 그럼이제 내 2011년 맥북으로도 여러게임을 하게됐네요.. 그것도 키보드로요.
    욕심만 버리면 ps4를 사지 않아도 되고, 새로 거금을 들여서 게이밍피씨를 사지 않아도 되고...
    가끔씩 하고 싶은 게임만 골라서, 하고 싶을때만 하면 되는군요...
    미국은 게임방문화가 없으니... 이건 정말 제입장에서는 대박이네요. 이런게 창조경제같네요.
    게임에 대한 새로운 플렛폼을 제시하는...

  8. Blog Icon

    이거 엄청나네요;;; 아무 컴퓨터 특히 맥컴퓨터로도 고스펙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가치가 매우 큽니다. 여담이지만 이 같은 서비스를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카드를 이용해서 어도비같은 전문프로그램들을 돌릴 수 있게 한다면 이것도 무척좋을 듯 하네요.

  9. Blog Icon
    푸른물결

    여담입니다만 렌더링 관련 가상GPU머신은 아마존 AWS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
    Amazon EC2 G2 Instance검색해보세요~

  10. Blog Icon
    매버릭스 사용자는...?

    오버워치도 될까욮

  11. Blog Icon
    우웅

    LiquidSky가 더 싼 것 같은데요. 여기는 만원에 8시간, 헌달 4만원이면 무제한인데...

  12. Blog Icon
    카히

    VNC 같은걸 자주 쓰는데....
    원격으로 접속하는 방식이라면 아무래도 인터넷 회선에 따라 달라질듯 한데...
    급격하게 화면이 바뀌는 작업을 하면 상당히 거슬릴정도로 깍두기 비슷한게 생기더라구요..

    그런 부분은 어찌 해결할건지, 혹은 해결됐는지 궁금하네요...

  13. Blog Icon
    roxie

    가격은 아마도 이용자가 증가하면 내려갈겁니다.

    가장 큰 타격은 하이엔드 게임 콘솔, PC제조업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국내와는 달리 해외는 조립해서 컴터 맞추는 경우가 흔치 않으니..더더욱..

  14. Blog Icon
    ?

    무슨 근거로 해외는 조립해서 컴터를 맞추는 경우가 흔치않다고 하시는 지. 오히려 조립컴을 많이 쓰고 아예 커스텀 컴퓨터를 직접 제작할 정도입니다. 다나와같은 사이트가 없어서 그렇다는 겁니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