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삼성, 아이폰용 기어 매니저 앱 2종 배포 시작

삼성이 기어 웨어러블 제품군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어 매니저 앱 2종의 정식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삼성은 iOS 지원을 지난 2016년 1월 CES에서 약속한 적이 있는데요, 그 뒤로 간간이 앱의 시험판이 유출되는 일은 있었지만 삼성 측에서는 다섯 달 전에 베타 프로그램을 시행한 것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공식적인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었습니다. 그러고는 1년이 지나 2017년 CES가 열리고 있었던 지금에야 매니저 앱의 정식 버전이 나온 것입니다.

iOS용 기어 매니저 앱은 크게 기어 S와 기어 핏 앱 두 가지로 나뉩니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기어 S 앱은 기어 S2와 S3 스마트워치를 연동할 수 있는 앱이고, 기어 핏 앱은 기어 핏 2 피트니스 트래커를 아이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과 연결했을 때와 비교하면 기능 제한이 어느 정도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 페이나 티머니 등의 기어 스마트워치를 이용한 결제 기능은 쓸 수 없고, 기어 S 시리즈나 핏 2로 측정한 피트니스 데이터는 애플의 건강 앱과 동기화되지 않으며, S헬스로만 연동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 앱스에 접속해 일부 앱과 워치 페이스를 설치하는 것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기어를 호출해주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 S2나 S3, 혹은 기어 핏 2를 가지고 있으면서 아이폰과 연동하고 싶었다면, 이 앱들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앱 링크는 참조 섹션에 있습니다.

필자: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삼성 기어 S 앱 (기어 S2, 기어 S3 호환)
삼성 기어 핏 앱 (기어 핏 2 호환)

관련 글
삼성 페이 미니, 앱 스토어 등록 거부... 그 속사정은?
삼성, OS X 마운틴 라이언과 호환되는 Kies for Mac 버전 1.3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