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다음주 iOS 업데이트에 아이폰 6s 진단 기능 들어간다

현재 2015년 9~10월에 생산된 아이폰 6s 일부 모델을 대상으로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생산 공정상의 문제로 배터리의 수명이 예상보다 빨리 줄어들면서 배터리가 충분하다고 표시됨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꺼지는 문제가 생겼다는 것인데요.

이어 애플은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교환 프로그램의 대상 여부인지를 알려주는 페이지를 공개했는데요. 문제는 배터리 교환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현상을 겪고 있다는 사용자들의 보고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백투더맥 블로그의 댓글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고, 심지어 교환 대상이 아닌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증상이 나타난다는 댓글도 여럿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애플은 중국 사이트의 지원 문서에 이 문제를 진단하기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을 6일(현지 시각) 추가했습니다.

이번 배터리 교환 대상 밖인 일부 고객들에게서도 갑자기 시스템이 종료되는 문제를 겪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종료는 아이폰이 내부 전자부품을 보호하기 위한 일반적인 조건에서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정보를 더 모으기 위해, 우리는 다음 주에 배포할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추가적인 진단 기능을 넣을 예정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모은 정보를 바탕으로 배터리 성능과 시스템 종료를 관리하는 알고리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이 이뤄진다면, 미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 애플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만 해도 애플은 “배터리 쪽의 문제일 뿐, 다른 요인은 확인하지 못했다”라고 밝혔었는데요, 계속해서 사용자들의 불만이 접수되자 소프트웨어의 문제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 Message from Apple about iPhone and Unexpected Shutdowns - 애플

관련 글
애플, 아이폰 6s의 배터리 문제 이유 설명.. “제조공정상의 문제”
애플, 아이폰 6s 배터리 무상 교체 안내 페이지에 '일련 번호 조회' 기능 추가
애플, 저절로 꺼지는 아이폰 6s...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