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macOS 지원하는 스타크래프트 1편 베타 배포

2017.04.07 13:29    작성자: KudoKun

블리자드가 macOS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스타크래프트> 1편의 퍼블릭 베타를 6일(현지 시각) 배포했습니다.

이번 베타는 올여름에 출시하는 리마스터판을 앞두고 전면 무료화가 진행될 1.18 패치의 베타 버전인데요, 이번 버전에서 정말 오랜만에 macOS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게 됩니다.

원래 <스타크래프트>는 클래식 MacOS용이 윈도우용과 함께 나왔었고, 2001년에 OS X이 출시되자 카본으로 다시 쓰인 버전이 등장했었습니다. 그러나 2006년에 애플은 기존의 PowerPC 프로세서에서 인텔 프로세서로 이주했고,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를 인텔 바이너리로 업데이트하지 않기로 하면서 PowerPC 앱을 인텔 맥에서 에뮬레이트 할 수 있는 로제타가 없어진 10.7 라이언부터는 <스타크래프트>를 맥에서 하려면 부트 캠프를 통해 윈도우로 구동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macOS에서 다시 네이티브로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 <스타크래프트>를 아이맥 5K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테스트하는 모습.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1.18 베타를 블리자드의 포럼 링크를 통해 내려받은 다음, 인스톨러 파일을 실행하면 쉽게 설치됩니다. 호환성 문제만 해결했을 뿐, 새로운 텍스쳐가 추가된 게 아니기 때문에 제가 테스트해본 아이맥 5K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는 조금 뿌옇게 보이지만, 옛날 향수를 느끼며 플레이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1.18 버전은 조만간 정식 버전으로 배틀넷에 등록될 예정이며, 이후에는 <스타크래프트>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스타크래프트>의 리마스터판은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텍스쳐가 업데이트되고, 새로운 음향과 함께 한글 지원이 처음으로 추가됩니다. 역시 macOS를 지원하며, 여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스타크래프트 공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 2017년 4월 6일

관련 글
→ 블리자드, 디아블로2 5년 만에 업데이트... OS X 최신 버전에서 플레이 가능
소군단, 그들이 온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Metal API 적용
[기고문] 맥에서 재미난 게임들을 즐겨보자! 추천 게임 8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