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 블리자드, 디아블로2 5년 만에 업데이트... OS X 최신 버전에서 플레이 가능

블리자드가 무려 16년 전에 출시된 <디아블로 2>를 최신 OS X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패치를 내놨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아블로 II 플레이어 여러분. 

오랜 시간 끝에, 3월 11일 디아블로 II 1.14a 패치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신 운영체제에서도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최신 Mac OS X 시스템에서도 설치와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함께, 제3자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감지 시스템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이는 계속 수행할 작업이며, 이전에도 계속 개선하고 있었습니다. 디아블로 II는 아직도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 주시고 있으며, 커뮤니티 여러분들의 이런 큰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이번 패치로 디아블로 II를 최신 운영체제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지만, 여기서 끝나지는 않습니다. 이번 패치는 3월 11일 오전 7시부터 시작하여, 약 4시간 정도 소요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패치 일정이 변경되면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성역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블리자드 코리아

역시 믿고 보는 블리자드라고 할까요? 여간해서는 이렇게 오래동안 게임을 지원하기 어려운데 올드 유저를 위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윈도우 버전의 경우 이제 XP 모드로 디아블로를 실행할 필요가 없고, 맥 버전은 최신 OS X에서 실행이 불가능했는데 이제 잘 돌아갑니다. 단 OS X 10.9 매버릭스 및 그 이전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알려진 문제’라고 하는 것을 보면 이것도 차후에 개선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는 디아블로 2를 정식 등록한 경우 블리자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 또는 Battle.net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덧, 디아블로2에 이어 워크래프트3 패치도 현재 제작 중에 있으며, 오는 3월 15에 배포할 예정이라는 게 블리자드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이 역시 2011년에 마지막 패치가 이뤄진 이래 4년 만에 나오는 업데이트입니다.

자! 이제 <오버워치>도 어떻게 좀 ㅠ.ㅠ



참조
• Blizzard - 디아블로 II - 1.14a 패치 /via GraySky 님
PC Gamers - Warcraft 3 is getting a belated patch next week too

관련 글
• 블리자드, 올해 안에 메탈 엔진으로 돌아가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업데이트 선보일 것"
• 스팀 전체 접속자 중 맥 유저 비중은 3.23%... 4백만 명
• OS X 10.11 엘 캐피탄에 도입된 '메탈' 그래픽 엔진과 시스템 요구사항... '2012 모델부터'
• Aspyr "맥에서 문명 V 즐기려면 OS X 업그레이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