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루머] 2017년형 아이폰, 첫 부품 유출 시작

* 10주년 아이폰(가운데)와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의 크기를 비교한 렌더링 (iDropNews)

2017년형 아이폰의 부품 생산이 지난주부터 시작됐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오늘 이 아이폰들의 첫 부품이 유출됐습니다.

레딧의 한 사용자는 중국의 생산지에서 일하는 친구에게서 받았다며 해당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10주년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폰 7s 시리즈의 후면 케이스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레딧 / Imgur

일단 10주년 아이폰은 예전에 나온 렌더링처럼 위의 수화기와 센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체가 투명 유리로 덮여 있습니다. 이 부분이 디스플레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후면에는 세로로 마운트 되는 듀얼 카메라를 위한 구멍이 있지만, 터치 ID 지문 인식 센서의 구멍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부품이 사실이라면, 디스플레이 아래에 터치 ID를 넣는 것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며칠 전에 나온 렌더링 사진과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 사진: 레딧 / Imgur

다른 사진에서는 10주년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폰 7s의 후면 케이스 사진도 보입니다. 유광 블랙의 모습인데, 이것이 제트 블랙 색상의 사진인지, 아니면 유리로 된 블랙 색상의 사진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2017년형 아이폰은 전 모델이 유리로 바뀌어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크기도 기존의 루머와 비슷하게 10주년 아이폰이 아이폰 7s보다는 크고, 아이폰 7s 플러스보다는 약간 작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이 사진 하나로는 확실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더 많은 부품 사진들이 나와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일단 지금까지의 루머와 유사하다는 것은 좋은 시작입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New iPhone 7s/iPhone 8 Front and Back Panel Images Leaked - 레딧

관련 글
[루머] 최신 루머에 기반한 10주년 아이폰의 새로운 렌더링 등장
[루머] 신형 아이폰, 세 가지 모델로 세분화
[Hands-on] 아이폰 7 프로덕트 레드 스페셜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