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되는 맥용 앱들, 3가지 방법을 사용해 이제 놓치지 말고 내려받으세요!

들어가며

맥을 사용하면서 유용한 앱을 발견하고 또 이렇게 발견한 앱들을 적재적소에 잘 이용하는 것 역시 맥 라이프에 빼 놓을 수 없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하루 일과 중 하나가 오늘은 어떤 앱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고, 또 어떤 앱들이 세일 중인가 확인하는 것인데요, 인지도가 높거나 기능이 독특한 앱은 가급적 빼먹지 않고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 있지만, 하루에 수~수십개의 할인 정보를 모두 소개할 수 없기도 하거니와 한국과 미국의 시차 때문에 소개할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심지어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도중에 앱 가격이 다시 원상복귀하는 허탈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부지런한 새가 먹이를 찾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시시각각 요동치는 할인 정보를 늦지 않게 받아보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부지런히 앱 할인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럼 어떤 방법들을 사용해 앱 가격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을까요? 3가지 유용한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1. 앱 쇼퍼(AppShopper)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먼저 앱 할인 정보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는 앱 쇼퍼(AppShopper)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맥 사용자보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더 큰 인지도를 얻고 있는 앱 쇼퍼는 iOS용 앱 할인 정보만 제공하다 작년부터 맥 앱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앱의 할인 정보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링크: http://appshopper.com/mac/

1. 앱 쇼퍼 웹사이트에 접속 하신 후 아래 이미지처럼 설정하시면 '맥용(Mac) 모든(All) 앱 중 최근 가격이 내려간(Price Drops) 무료(Free) 앱'을 추려줍니다 ↓


* AVCHD 포멧 동영상을 아이무비나 파이널 컷 프로, 아이튠즈에서 인식할 수 있는 포멧으로 변환시켜주는 9.99불짜리 AVCHD Converter가 무료라니! (근데 이 글 쓰고 나니 다시 유료가 된..)

2. 혹은 아래 이미지처럼 설정해 '맥용(Mac) 모든(All) 앱중 최근 가격이 내려간(Price Drops) 유료(Paid) 앱', 즉 기존 가격보다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된' 앱을 추려서 볼 수 있습니다 ↓


* Scrivener 앱에서 메모지 기능만 빼 놓은 듯한 Pin 앱이 5.99불에서 1.99불로 한시적 할인!

*참고 각각의 페이지를 웹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해 놓고 수시로 방문할 수도 있지만 앱 쇼퍼 웹페이지 상단 메뉴에 있는 RSS Feed를 선택해 RSS 구독 프로그램에서 새 정보를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3. 목록에서 앱을 클릭하거나, 전송된 피드의 링크를 클릭하면 앱 소개에서부터 앱 출시 후 가격 변동 내역, 스크린샷까지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가격이 10불인데 일시적으로 가격을 15불로 올렸다 다시 10불로 내리는 방식으로 사용자들을 현혹하는 앱들이 있는데 이런 앱을 걸러내기 위해서는 최근 반년 동안의 가격 변동 정보는 꼭 확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4. 가격이 떨어진 앱을 즉흥적으로 다운받을 수도 있지만, 평상시 구매하고 싶은 앱을 관심 항목에 등록해 놨다가 가격이 떨어질 때 이메일을 받아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앱 쇼퍼 사이트에서 할인 정보만 확인하는 건 가입이 필요없지만 이메일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사이트에 가입부터 해야합니다 ↓

5. 사이트에 가입을 하신 후 검색을 통해 원하시는 앱을 찾고, 'Want it' 항목에 체크해 두시면 ↓

(언제 가격이 떨어질지는 개발사 말고는 아무도 모르지만) 가격이 변하는 즉시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가격 변동 정보를 통보해 줍니다 :-)

2. 맥용 가격 정보 앱을 이용하는 방법

위 앱 쇼퍼가 웹 기반 서비스인 반면 아래 소개해 드리는 Store News나 Magican은 앱 할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기능을 갖춘 맥용 '앱'입니다. 즉 '앱 가격을 추적하는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Store News는 맥 앱 뿐만 아니라 iOS용 앱 할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Magican은 맥용 앱만 찾아주지만 그 외 상당히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Back to the Mac 추천 프로그램 100선에도 포함된 바 있습니다. 둘 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사용자 취향에 따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앱 할인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은 두 프로그램이 대동소이한 것 같습니다.


Store News

맥 앱스토어 - Store News


Magican

Magican 공식 웹사이트, Back to the Mac 소개글

3. 트위터 팔로우

평상시 트위터를 즐겨 접속하시는 분들은 KTH 소프트웨어 설계자 권정혁(@xguru)님이 만드신 맥 할인 정보 알림 '봇' @FreeMacGuru 계정을 팔로우하시면 일시 무료 배포되는 맥용 앱이 있을 때 실시간으로 이를 확인하고 바로 맥 앱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FreeMacGuru

이제 무료나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 되는 프로그램, 늦지 말고 득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