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유료

[한시적 할인] ReadKit 출시 Pocket과 InstaPaper, Readability를 모두 지원하는 맥용 클라이언트


ReadKit (3.99불 → 1.99불)

개인적으로 베타 테스트에 참여했고, 또 오랫동안 정식 출시를 기다려온 ReadKit 앱이 맥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ReadKit은 앞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Pocket 서비스 뿐만 아니라 Readability와 Instapaper를 모두 지원하는 'Read Later(지금은 곤란하다, 나중에 읽겠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평소 애용하는 RSS 구독 소프트웨어 Reeder 하나만으로는 피드 관리가 힘들어 Devonthink와 Favs, Pocket, Evernote 등을 전전했는데 이제 ReadKit으로 완전히 정착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당히 완성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리뷰를 작성하고 있지만, ReadKit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첨부한 MacStories의 리뷰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링크
MacStories - ReadKit 리뷰
• 맥 앱스토어 - ReadKit($1.99)
ReadKit 공식 웹사이트

제가 Read Later류 프로그램을 쓰는 이유는?

블로그에 맥 관련 동향을 전하기 위해 해외 애플 관련 매체나 개발자 사이트에 올라오는 소식을 새벽에 일어나 유심히 살펴보는게 하루의 일과가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이런 사이트들을 개별적으로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Reeder같은 RSS 피드 구독 프로그램과 최근에 출시된 Pocket을 최대한 활용해 왔습니다.

소스가 되는 사이트에서 Reeder로 전달된 기사는 Reeder나 사파리에서 바로 소화를 하거나,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주변장치 소식, 유용한 팁들은 그 종류나 중요도에 따라 Pocket이나 Evernote등에 저장을 해 놨다 추후 시간이 날 때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사파리의 읽기 목록(Reading List) 기능도 이 작업흐름의 윤활류나 양념처럼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Pocket이나 Evenote를 블로깅에 활용하게 된 계기는 Reeder 내에서 짬짬히 즐겨찾기한 기사가 시간이 지나면서 수천개가 누적되었는데, 기사들이 주제와 내용과는 상관없이 통채로 '즐겨찾기'라는 이름으로 묶이게 되니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찾기가 힘들어져서 였습니다. 이렇게 정보를 묵혀 두기만 하고 꺼내지 않으면 그 글은 더 이상 '뉴스'나 '정보'의 의미가 없어져 버립니다. 언젠가는 다시 꺼내서 활용해야 하는데 RSS 구독 프로그램 하나만으로는 이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ReadKit은 피드를 단순히 저장해놓는데만 그치지 않고 피드를 태그별로 분류하고 검색하는 기능도 상당히 '제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또 Pocket보다 웹사이트 페칭 기능이 우수한 Readability의 공식 맥용 클라이언트라 불러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Readability와 완벽한 연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1.99불이 아깝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또 풀피드가 제공되지 않는 사이트의 본문을 가져오는 기능도 DevonThink로 RSS 피드를 관리하던 습관을 버리게 만드는게 크게 일조했습니다.

* ReadKit  실행 모습 - RSS 풀 피드 막아둔 Back to the Mac 블로그도 탈탈 털리고...

ReadKit은 사실 모든 맥 유저를 위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처럼 한 Read Later 서비스 정착하지 못하고 여러 서비스들을 전전하셨던 분들께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링크
• 맥 앱스토어 - ReadKit($1.99)
• ReadKit 공식 웹사이트

관련글
• 맥용 Pocket 앱,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 배포 - 구 Read It L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