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OS X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구니를 메뉴바에 달아줍니다 'Unclutter'


Unclutter (2.99불 → 0.99불)

'정돈하다' 혹은 '깔끔하게 유지하다'라는 이름을 가진 'Unclutter' 앱은 맥 화면 한 켠에 이런저런 잡동사니를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바구니를 만들어 데스크탑과 화면을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명한 맥 하드디스크 정리 프로그램 '데이지디스크(DaisyDisk)' 개발사에서 만든 프로그램답게 앱 디자인과 UI가 상당히 우아하면서도 심플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면서도 사용 방법이 너무나 쉽고 간편합니다. 

메뉴바에 커서를 올려놓고 스크롤 해주는 것만으로 신속하게 노트를 작성할 수 있는 메모장과 현재 클립보드 상태를 표시해 주는 정보창, 또 이런저런 파일을 담아둘 수 있는 일종의 비밀 폴더가 화면에 스르륵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평상시 같으면 기능을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면서 스크린샷을 본문에 첨부했을텐데... 도저히 말과 사진만으로는 Unclutter의 진면목을 소개해드리기 힘들어 실제 활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날림으로) 남겨봤습니다. (가급적 고화질로 보시고 동영상 속의 오타는 무시해 주세요^^;)

클립보드 컨텐츠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다른 주 기능들에 비해 존재감이 떨어지면서 다소 '구색 맞추기'식인 느낌도 드는데,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되면서 이 부분이 좀 더 강화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 밖에, Unclutter의 '파일 담아두기'는 이런 기능에 특화된 ➥ Dragon Drop 앱이나 ➥ Yoink 앱과도 어느정도 유사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다른 두 프로그램은 파일의 이동이 이뤄지지 않고 임시로 파일의 위치 정보만 기억하는 반면 Unclutter는 바구니 자체가 하나의 독립된 폴더로 동작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Unclutter... 원래 판매되던 가격인 2.99불도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했는데, 할인가인 0.99불은 정말 매력적인 가격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메모를 작성하고, 또 데스크탑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링크
맥 앱스토어 - Unclutter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