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보다 더 눈에 들어오는 앱 다수가 맥 앱스토어에서 할인 판매(혹은 무료 배포)되고 있습니다.
2Do (29.99불 → 14.99불)
§ 맥용 2Do 앱이 출시 2달 만에 처음으로 5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Clear (9.99불 → 6.99불)
§ Clear 앱도 30% 할인에 들어갔습니다. 소프트웨어 자체는 잘 만들었는데 Realmac 소프트웨어의 다른 프로그램들처럼 연중 정상가와 할인가를 오르락내리락 거리며 매체에 자주 할인 소개글을 올리는 전략을 구사하려나 봅니다.
Instalicious (1.99불)
§ 트위터 클라이언트 메이커 중 비교적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오스푸라(Osfoora) 개발팀에서 새로 개발한 맥용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그램입니다. 맥 앱스토어 런칭을 맞아 한시적으로 1.99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MainMenu (14.99불 → 6.99불)
§ 여러 맥 유지보수 관리 프로그램 중 비교적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터미널 명령어나 절차가 복잡한 방법 대신 메뉴바를 통해 시스템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들이 많기 때문에 예전 만큼의 인기는 끌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ACDSee (12.99불 → 무료) * 아직 OS X 10.8 미지원
§ 윈도우에서의 명성과 달리 맥에서는 그리 힘을 못쓰고 있는 비운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기술력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상태에서 처음부터 너무 높은 가격에 시장에 진입한 것이 주요한 이유인 것 같습니다. 반년 가까이 마운틴 라이언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13불짜리 앱 가격을 무료로 떨어뜨린 것으로 보아 개발 GG 친 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그래도 일단 무료인데다 혹시 모르니 받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Face4Pass (무료)
§ 여권이나 민증, 기타 신분증에 들어갈 사진을 간편하게 편집하고 출력에 용이한 시트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FaceTime 카메라를 이용해 즉석에서 촬영도 가능하고 기존에 찍어둔 사진을 끌어넣어 배경 정리도 할 수 있습니다.
CloudClip Manager (무료)
§ 애플 iCloud를 통해 맥과 아이폰의 클립보드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름이 비슷한 CloudClipboard (4.99불) 에 비해 전반적인 완성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맥용과 iOS용 모두 무료로 받으실 수 있다는 '막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맥 앱스토어 링크, 아이튠즈 스토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