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맥용 방화벽 프로그램 '리틀 스니치 (Little Snitch)' 50% 할인

최근에 버전 3로 판올림한 리틀 스니치(Little Snitch)가 개발사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종전 가격 30유로(약 35불)에서 50% 할인된 15유로(약 17.50불)에 판매됩니다. 

리틀 스니치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굉장히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맥에 설치된 여러 프로그램들이 주인의 허락없이 외부로 인터넷 신호(패킷)를 보내거나 수신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차단할 수 있는 강력한 방화벽 프로그램입니다.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개량을 거듭해 완성도가 우수하며, 사용자들에게서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으며 탄탄한 인지도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최근 맥을 타켓으로 하는 맬웨어와 웜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리틀 스니치로 이런 보안 위협에 굉장히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만에 하나 특정 앱이 외부로 접속을 시도할 경우 리틀 스니치가 바로 이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무슨무슨앱이 무슨무슨 사이트에 접속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라는 경고창을 띄워줍니다. 이후 해당 앱의 인터넷 접속을 임시로 막을지, 아니면 영구적으로 막을지, 혹은 조건을 달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 같이 설치되는 미니앱을 통해 사용자가 맥의 네트워크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유닉스를 기반으로 하는 OS X은 다른 파일을 감염시키는 바이러스보다는 네트워크를 교란시키고 맥의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는 웜류가 더 극성을 부리기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보다는 이번 리틀 스니치같은 방화벽 프로그램들이 더 많은 추천을 받는 편입니다. 

하지만 리틀 스니치 설치 후 쉴세없이 화면을 뒤덮는 경고창들과 사용자의 손을 많이 타는 각종 파라미터 때문에 초반 진입 장벽이 다른 카테고리의 프로그램에 비해 상당히 높고 초보자분들이 사용하시기에 다소 버거운 프로그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맥의 보안을 위해 무작정 리틀 스니치를 구입하시기보다는 트라이얼 모드로 어느정도 테스트 해보시고 신중히 구매결정을 내리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도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Uninstall 기능을 사용하세요.) 또, 거의 동일한 기능의 Hands Off! 라는 프로그램도 사용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틀 스니치 50% 할인 이벤트는 오는 2월 3일에 종료됩니다.



링크
Little Snitch 공식 홈페이지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