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EA, 심시티(Simcity) 시리즈 최신작 맥 버전 올 봄에 출시. PC 버전 사면 Mac 버전도 공짜

 최근 업데이트: 2013년 3월 6일  
업데이트 내역: PC 버전 구매시 Mac 버전 무상 제공(아래 내용 참조)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이하 EA)는 오늘 도시건설시뮬레이션 '심시티(SimCity)'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는 한편 자사 웹사이트에 심시티 맥 버전에 관한 FAQ 페이지를 신설했습니다.

Q: Mac 버전 심시티 발매일이 언제인가요?
A: Mac버전 심시티는 2013년 6월 12일 발매됩니다. 

Q: 왜 Mac버전 심시티는 더 늦게 발매되나요?
A: 맥시스는 초기에 Mac버전 심시티를 개발하지 않았습니다만 현재는 Mac OS에 최적화된 네이티브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Q: Mac버전 심시티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A: Mac버전 심시티는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으로 Origin에서 판매됩니다. 4월 10일부터 오리진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PC버전 심시티를 이미 구매하셨다면 6월 12일 자동으로 Mac버전 심시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 

Q: Mac 버전 심시티도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A: Mac버전 심시티는 디지털 다운로드로만 판매됩니다. 

Q: 지원되는 언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Mac버전 심시티에 지원되는 언어는 PC버전에 지원되는 언어와 동일합니다. 

 Q: Mac버전 심시티도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이 판매되나요?
A: 네, Mac버전 심시티의 일반판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모두 판매됩니다. 

Q: Mac버전과 PC버전의 심시티의 유저가 같이 플레이를 할 수 있나요?
A: 네! Mac버전, PC버전 관계없이 동일한 서버에서 함께 플레이하게 됩니다. 그 말인 즉슨 Mac버전, PC버전  유저가 함께 도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Q: 만약 제가 PC와 Mac를 가지고 있다면, 두 OS시스템에서 모두 플레이하려면 2 버전을 모두 구매해야 하나요?
A: 심시티 게임을 등록한 모든 유저는 오리진을 통해 PC와 Mac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결국 하나의 오리진 계정으로 한 버전의 심시티를 하나만 구매해도 두 버전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 하나로 한 명만 플레이되기 때문에 Mac과 PC버전을 동시에 플레이할 수는 없습니다. 

Q: PC버전을 이미 구매했습니다. Mac버전을 즐기고 싶다면 추가 구매를 해야 하나요?
A: PC버전 심시티를 이미 구매하셨다면 6월 12일 자동으로 Mac버전 심시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 

Q: PC버전을 이미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Mac버전도 획득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A: 오리진 클라이언트의 “내게임”페이지에 심시티의 게임 정보 보기를 확인해보세요. “애드온 및 보너스” 리스트에 Mac용 심시티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월 12일부터 다운로드 후, 바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Q: Mac버전 심시티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A: LION OSX 10.7.5 와 Core 2 processor 입니다.   

Q: Mac버전 심시티는 PC버전 심시티와 다른 추가 콘텐츠나 보너스가 있나요?
A: Mac 버전 심시티는 PC버전과 동일합니다. 

Q: Mac버전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나요?
A: 아직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대한 내용은 확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Q: Mac버전도 데모를 먼저 즐길 수 있을까요?
A: Mac버전 데모는 현재 계획에 없습니다. 

Q: 향후 심시티가 iOS버전으로도 나올까요?
A: 현재 답변 드릴 수 있는 사항은 PC버전과 Mac버전(6월 12일) 뿐입니다.  

Q: PC버전에서 건설한 도시들을 Mac버전에서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네. 심시티 플레이 시, 로그인한 계정으로 하고, 같은 서버에 접속한다면 가능합니다.

SimCity Mac버전 발매 발표! - FAQ를 확인하세요|작성자 EA코리아























ONE™: 출시일이 다소 지연되는 부분은 아쉽지만, 네이티브 버전으로 나오는 것은 맥 사용자로서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 평생 살아오면서 정말 많은 시간을 심시티 시장으로 지냈었는데(?), 맥 버전이 출시되면 블로그 운영은 팽개쳐두고 몇 달 타임슬립을 탈지도 모르겠습니다 (-ㅅ-);;



참조
EA - SimCity Mac FAQ

관련글
• 심시티 후속작(심시티 5?), 내년 2월에 PC와 맥용으로 동반 출시된다!
• 심시티 PC 버전 사면 맥용도 공짜? EA, 듀얼 플레이 제공하는 '오리진' 맥 플랫폼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