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개의 앱 중에 10개를 골라 49.99불에 구매할 수 있는 재미있는 컨셉의 번들 패키지지가 PickaBundle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링크: http://www.pickabundle.com/
구색 맞추기용 앱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선택의 폭이 넓은 만큼 다른 번들 패키지에 비해 훨씬 알찬 구성으로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번 번들에 포함된 앱들의 간단한 소개를 첨부했으며, 눈여겨 볼만한 앱에는 따라 별표(★)를 이름 옆에 달았습니다.
첫번 째 줄
첫번째 줄은 인지도 높은 앱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Rapidweaver (평상시 가격 79.99불)
맥용 웹사이트 저작 도구로 웹사이트 제작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비교적 손쉽고 간편하게 웹사이트 하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초보자들을 위한 웹사이트 개발 프로그램은 아니며 RapidWeaver 사용자들과 디자이너들이 개발한 각종 유/무료 템플릿과 플러그인을 이용해 비교적 수준 높은 웹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번들에 20불 상당의 유료 템플릿이 같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 Hype (평상시 가격 59.99불)
위 Rapidweaver처럼 웹사이트 저작 소프트웨어이지만 HTML5 애니메이션 제작에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맥용 HTML5 저작 프로그램 중에서는 가장 인지도 있는 프로그램이며, 맥월드를 비롯해 유수의 해외 맥 관련 잡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 Courier (평상시 가격 9.99불)
이미 몇 차례 번들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어 소개드릴 기회가 많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맥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페이스북이나 Flickr, YouTube 혹은 Vimeo 등으로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는 사용자 개인 FTP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프로그램은 많지만 Courier 만큼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프로그램은 유일무이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DevonThink (평상시 가격 49.99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요. 프로그램 하나로 자료 수집과 분류, 검색, 활용까지 한 방에 할 수 있는 최고의 맥용 개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DevonThink 하나로 이번 번들의 본전을 뽑고도 남지만... 데이터베이스를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일부 기능에 제약이 있는 퍼스널(Personal) 버전이라는 것이 다소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이번 번들을 통해 퍼스널 버전을 구입하고 개발사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면 그렇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HandsOff! (평상시 가격 49.99불)
맥에 설치된 여러 프로그램들이 주인의 허락없이 외부로 인터넷 신호(패킷)를 보내거나 수신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차단할 수 있는 강력한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LittleSnitch와 함께 탄탄한 인지도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래 사용해 온데다 인터페이스가 더 깔끔한 LittleSnitch를 더 선호하나 기능적인 면에서는 HandsOff가 LittleSnitch에 비해 조금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Boom (평상시 가격 6.99불)
맥의 볼륨을 최대로 올렸는데도 음량이 영 쉬원치 않거나 답답하게 들리신적이 없으십니까? Boom은 시스템이 지원하는 음량 최대치 이상으로 스피커의 볼륨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스피커 구경이 작은 맥북에어나 맥북프로에서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맥북 사용자들에게 인기며, 맥 앱스토어에서는 전체 500개 리뷰 중 별 4.5개를 받을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두번 째 줄
★ iShowU HD (평상시 가격 29.99불)
번들에 포함되어 있는 또 하나의 킬러앱입니다. 잘 알려진 맥용 스크린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의 하나로 동영상 강좌 제작에서부터 게임 플레이 화면 녹화, 앱 판촉용 동영상 제작까지 상당히 광범위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 Flux (평상시 가격 144.99불)
이번 번들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또 다른 웹사이트 저작 소프트웨어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소프트웨어마다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다 다른데요, RapidWeaver는 미리 준비되어 있는 템플릿을 이용해 웹사이트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Hype는 웹사이트 제작보다 HTML5 애니메이션에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Flux는 어도비 드림위버처럼 무에서 유를 창소하는 샌드박스형+WIZWIG형 웹 저작 소프트웨어입니다. Web 2.0이나 AJAX, HTML5 등 최신 웹 기술을 비교적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Stomp (평상시 가격 29.99불)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나 해상도를 줄이거나, 영상 자체를 사용자 임의로 크롭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Lucid (평상시 가격 56.99불)
자바 스크립트 사용 방법을 모르더라도 웹 사이트 개발시 각종 자바 스크립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웹 저작 보조 프로그램입니다.
Elasty (평상시 가격 49.99불)
동영상 크롭 및 회전, 손떨림 방지 효과, 모션 트래킹, 씬 분할 등을 지원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 Voila (평상시 가격 29.99불)
화면 이미지 캡쳐 뿐만 아니라 동영상 캡쳐를 지원하며, 캡쳐한 미디어 파일을 아이포토처럼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화면 캡쳐 종합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세번 째 줄
★ Swift Publisher (평상시 가격 29.99불)
쉽게 말씀드려 '팜플렛'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상당히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데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아 복잡한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실줄 몰라도 비교적 쉽게 팜플렛이나 전단지, 뉴스레터 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Minitube (평상시 가격 12불)
유튜브 사용에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마치 iOS의 유튜브 앱처럼 프로그램 내에서 유튜브 영상을 검색,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필요한 경우 유튜브 영상을 맥으로 바로 내려 받을 수 있는 유용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Musictube (평상시 가격 12불)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은 동영상인데 화면이 움직이지 않아 사실상 음악이나 다름없는) 파일을 전문적으로 재생해주는 뮤직 플레이어입니다.
Transcripted (평상시 가격 9.99불)
소위 말하는 슈팅 장르 게임입니다.
Process (평상시 가격 9.99 불)
현재 시스템 상에서 실행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과 프로세스들을 화면 하나에 일목 요연하게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의 프로그램들이 얼마나 많은 시스템 자원(CPU, RAM,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필요시 이런 프로세스들을 일시정지해 놓거나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OS X에 기본 포함되어 있는 '활성 상태 보기(Activity Monitor)'의 기능 강화 버전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Awaken (평상시 가격 7불)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맥용 알람 프로그램입니다. 유사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이뻐 개인적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네번 째 줄
Planets under Attack (평상시 가격 14.99불)
우주 전쟁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HealthNut (평상시 가격 19.99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일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섭취한 음식 내역을 기록하고 칼로리를 계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Blu-ray Player (평상시 가격 59.99불)
맥용 블루레이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 MoneyWell (평상시 가격 49.99불)
가계부라고 부르기엔 기능이 너무 막강한 맥용 개인 금전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Dropbox로 연동되는 iOS 용 앱이 별도로 판매되고 있어 아이폰과 맥 간에 데이터 연동이 가능합니다.
MacCleanse (평상시 가격 19.95불)
윈도우의 CCleaner 정도로 볼 수 있는 맥 시스템 내 캐시 삭제나 OS X 프로그램 삭제 등 시스템 청소에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워낙 무료로 자주 풀리는 프로그램이라 굳이 이번 번들에 포함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Tembo (평상시 가격 15불)
OS X Spotlight 검색 기능을 깔끔하게 다듬어 놓은듯한 파일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기술력있는 개발사에서 만들어 완성도가 높고 성능이 뛰어나지만 Spotlight와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사실상 같은 엔진이라...), 좀 더 전문적인 파일 검색을 원하시는 분들은 같은 개발사에서 만든 houdahSpot 을 이용하시거나, Spotlight외는 검색 방식이 다른 EasyFinder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섯번 째 줄
Art Text (평상시 가격 39.95불)
문자 도안이나 로고, 아이콘, 버튼 등을 제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usique (평상시 가격 12불)
음악 재생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스보다 가볍게 쓸 수 있다고 하는데... 글쎄요.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보다 특별히 장점으로 내세울만한 구석은 없어보입니다.
Personal Backup (평상시 가격 29.95불)
이번 번들 판매 사이트에 'Ingego'사라는 아주 생소한 업체에서 만든 백업 프로그램으로 소개가 되어 있어 크게 눈길을 주지 않았는데, 트라이얼 버전을 받아보니 외장 하드 전문 업체 라씨(Lacie)에 백업 솔루션을 납품하는 intego사 제품이더군요. (단순 오타인 것 같습니다.) 라씨 외장 하드 사용자들이 외면하는 프로그램을 굳이 돈주고 사야할 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Decompose (평상시 가격 29.95불)
사진에서 특정 부위만 비교적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 사용이 서투르신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 Data Guardian (평상시 가격 19.95불)
개인 정보와 보안에 민감한 파일을 448bit 암호화된 보관함에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 꺼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Password와 유사하지만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MacClease와 MacPilot을 개발한 Koingo Software에서 개발했습니다.
★ Digital Sentry (평상시 가격 19.95불)
시스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트리거가 되는 작업(파일이나 프로그램 실행, 키보드/마우스 클릭, 전원 어댑터 연결 해제 등등)이 이뤄지는 경우 이에 대응하는 보안 관련 명령(시스템 종료, 스크린샷 촬영, 이메일 전송, 웹캠 촬영) 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기능을 하는 iAlertU 프로그램이 보다 강력하고 매끈하게 다듬어져 있는 듯한 프로그램입니다.
* 이번 번들 패키지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아래 다섯 개의 앱을 추가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번들 판매 사이트 링크
• PickaBundle: Pick any 10 amazine Mac title, only $49.99!
관련 글
• 완성도와 사용자 평가가 우수한 310불 상당의 맥용 앱 9종을 49.99불에 'StackSocial' 번들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