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Leap Motion 컨트롤러, 5월 19일 공식 출시. '배송은 5월 13일부터'

Leap Motion 컨트롤러 사전 구매 신청하신 분들은 오는 5월 13일부터 제품이 배송된다는 이메일 다들 잘 받으셨죠? :-)

끌량에 구매 신고글 올린게 작년 5월 21일이니 거의 1년만에 제품을 받아보는 셈이네요. 다른 제품은 출시가 늦어지면 도중에 주문을 취소해버릴까 고민이 할 때가 많은데, Leap Motion은 처음 주문할 때 마음 그대로 제품이 출시되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려 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Leap Motion 컨트롤러 출시일 뿐만 아니라 몇가지 새로운 정보들이 같이 공개되었는데요, 몇가지 눈에 띄는 부분만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Leap Motion 컨트롤러의 공식 출시일은 5월 19일로 확정됐습니다. 또, 출시 가격은 사전 예약 때보다 10불 오른 79.99불이며, 미국 내에서는 베스트 바이(Best Buy)를 통해 상기 날짜부터 제품이 유통될 예정이라고합니다. 10불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 말고도 사전 구매 예약자로써 기분 좋은 소식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제품 출시일(19일)에 맞춰 사전 구매 예약자들이 제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출시일 1주일 전인 5월 13일부터 제품 베송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Leap Motion 출시와 함께 'Airspace™'이라는 일종의 앱 스토어도 새롭게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맥 앱스토어처럼 생산성, 게임, 예술, 교육 등 여러 카테고리 별로 Leap Motion과 연동할 수 있는 각종 소프트웨어가 선을 보일 예정이며, 오토데스크(Autodesk)와 코렐(Corel), 디즈니, 젭토랩, 리얼맥 등 몇몇 메이저 업체에서도 이미 발빠르게 참가를 선언했습니다. 

Leap Motion 발표 직후 상당한 숫자의 샘플 제품을 개인 개발자들에게 사전 공급하기도 했는데, 이런 개발자들이 만든 소프트웨어도 출시일에 맞춰 Airspace 스토어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eap Motion 연동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스토어 한 자리에서 간편하게 훑어볼 수 있는 부분은 마음에 들지만... 한편으로는 이미 맥 앱스토어와 아이튠스 앱스토어에서 돈이 탈탈 털리고 있는데... 여기에 Airspace 스토어까지 가세하는 것은 마냥 즐거워 할 일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맥과 Leap Motion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정말 유용한 물건일까라는 물음의 대답은 저도 아직 확신이 없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활용하면 유용하겠구나. 한번 사봐야겠다."가 아니고 "일단 지르고 보자. 활용처는 그 다음에 생각해보자.."식으로 산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출시까지 두어 달 가량의 시간이 남았지만 제품 배송이 시작되면 Leap Motion 사용자분들과 함께 맥과 Leap Motion을 활용할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모색을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참조
Leap Motion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 맥용 할 일 관리 프로그램 Clear, 'Leap Motion 컨트롤러 공식 지원한다'
• 인간의 근육에서 전기 신호를 읽어 기기에 명령을 내려주는 획기적인 입력장치 'MYO'